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세청, 개도국에 위험관리 기법 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세청(청장 백운찬)이 세계관세기구(이하 WCO)와 오는 13일까지 천안 소재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아·태 지역 세관직원 40명을 초청해 ‘우범여행자 선별기법에 관한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WCO 전문가의 위험관리기법에 대한 강의와 참가국별 사례 발표 등을 통해 각국의 위험관리기법을 공유하고 업무현장에서의 실제 적용사례 등을 비교 검토합니다.



    인천공항세관 견학을 통해 여행자 정보 분석과 우범 여행자 선별, 휴대품 검사 등 우리나라의 위험관리 현장을 체험하고, 탐지견훈련센터도 둘러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관세청은 WCO 회원국들과 선진 관세행정기법 등에 대한 정보 교환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개발도상국 세관 지원 활동에도 지속인 노력을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레이디제인 홍진호 “썸 타는 중” vs “편한 오빠 동생” 대체 무슨 사이?
    ㆍ`추적60분` 김무성 딸 교수임용 의혹 `일파만파`··32살에 수원대 교수된 비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마스터즈` 서유리, 19금 여신 종결자··코스프레가 왜 이리 야해?
    ㆍ박근혜 대통령 2기 내각 구상은?··청와대·내각 대폭 물갈이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SDI, '알짜'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매각한다..."배터리 투자 멈추지 않기 위해"

      삼성SDI가 보유 중인 삼성디스플레이 지분을 매각하기로 했다. 전기차 시장 침체 여파로 지난해 1조7224억의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현금 창출 능력이 떨어진 와중에도, 배터리 투자를 계속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

    2. 2

      日국채 상환비 급증…IMF "다카이치 감세, 재정 리스크 높일 것"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적극 재정’ 방침으로 재정 악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일본의 2029년 예산에서 국채 원리금 상환 비용이 사회보장 비용을 웃돌 수 있다는...

    3. 3

      AI 진단·안전 로봇·신산업 자격증…공기업, 미래 '키플레이어'로 뜬다

      국내 공기업이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설계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거나 재생에너지 확산을 골자로 하는 에너지 효율 혁신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외 먹거리 유통 혁신과 사회적 약자 지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