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재 방송된 MBC `무한도전 선택 2014` 특집에서는, 지난 달 31일 본방송에서 방송되지 못한 미공개분 `재석 용비어천가` 가 그려졌다.





`유재석 용비어천가`는 가수 유희열의 나레이션으로 유재석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말한다.





특히 주변 인물과 동료, 선후배들이 말하는 인간 유재석의 모습과 힘든 데뷔시절을 거쳐 국민MC로 등극하기까지의 전 과정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박수홍은 "인간적인 성숙함이 있는 친구라 잘됐다고 생각한다"고 유재석을 칭찬했고, 개그맨 이홍렬 역시 "카메라 뒤의 스태프들을 챙길 줄 알아요" 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재석 용비어천가는 지난 달 본방송에서는 방송되지 않고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재석 용비어천가`라는 이름으로 "국민이 선택한 차세대.. 아니 영원한 리더, 유재석!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 묄세...! 메뚜기에서 예능 대통령 자리까지... 예능계의 인동초, 빅웃음의 선지자! 그를 위한 노래 `재석 용비어천가`라는 글과 함께 공개됐다.





유재석 용비어천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재석 용비어천가, 그는 정말 대단하다" "유재석 용비어천가, 역시 유재석은 국민엠씨다" "유재석 용비어천가, 성공한 자의 뒤에는 언제나 고난이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셰어하우스‘ 최희 민낯 공개, 굴욕 없는 백옥피부…화장 전후 ‘입술만 달라’
ㆍ김한울 악수 거부, 박근혜 대통령 두번이나 청했지만..무슨 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한울 악수 거부 논란에 "제 손에 관심이 클 줄은…개 소 아닌 말띠" 심경글 `눈길`
ㆍ현오석 "투자·고용 늘려달라"‥민간 협조요청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