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단원고 故 이다운 군 유작…"안아주고 싶어요" 뭉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포맨의 신용재가 세월호 사고로 희생된 故 이다운 군의 미완성 자작곡 `사랑하는 그대여`를 완성해 발표했다.





    30일 정오 신용재의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세월호 참사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단원고 학생 고(故)이다운 군의 `사랑하는 그대여`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당초 `사랑하는 그대여`는 미완성 곡이었으나 최대한 원곡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편곡을 해 완성했다.





    특히 `사랑하는 그대 오늘 하루도 참 고생했어요. 많이 힘든 그대 힘이든 그댈 안아주고 싶어요. 내가 만든 내 노래 들어봐요. 오늘도 수고했어요. 사랑하는 그대여` 등의 가사가 마음을 아프게 한다.





    한편, `사랑하는 그대여`는 고 이다운 군의 유족들이 생전 신용재의 팬이었던 고인을 위해 신용재 소속사 측에 곡의 완성을 부탁해 이뤄졌다.





    신용재는 "아이의 마지막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 유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밝히며 녹음 작업에 참여했다.





    이어 "녹음을 하면서 고 이다운 군의 진심이 담긴 노래라는 걸 느낄 수 있어 가슴이 아팠다"면서 "이 노래가 유족들과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고 그 누구보다 고인이 하늘에서 이 노래를 듣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에 고 이다운군의 아버지 이기홍씨는 "요즘도 매일 잠들기 전 아들의 노래를 듣는다"며 "다운이가 좋아했던 가수를 포함해 많은 분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이군의 유족 측은 `사랑하는 그대여` 저작권 수익을 세월호 참사로 인해 안타깝게 세상을 등진 단원고 학생에게 쓰겠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고 이다운 군 유작 슬프다"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고 이다운 군 하늘 나라에서 이 노래 듣고 행복하길"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고 이다운 군 유작 가사 보니 뭉클...눈물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해피 페이스 엔터테인먼트)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렛미인` 역대급 변신녀 방미정 뭐하나 봤더니··성형 전도사 변신?
    ㆍ열애 이진욱, 정유미와 19금 파격 키스신··공효진 괜찮겠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하이힐` 이솜, 과거 란제리 화보 다시 화제··"볼륨 이정도였나?"
    ㆍ4월 전체 산업생산 0.5%↓‥세월호 참사 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2. 2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3. 3

      정유공장 화재 진압도 거뜬…"인간 대신 위험에 맞선다"

      건설, 소방, 방호 등 힘들고 위험한 직종에선 취업난은 다른 세상 얘기다. 다들 폼 나고 편안한 직업을 찾는 탓에 ‘3D’(더럽고, 어렵고, 위험한) 업종은 언제나 인력난이다.‘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