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강서구 강서로7길 35(화곡동 901-1번지) 토지 215㎡ 등 알짜배기 토지 14필지 1,822.3㎡를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통해 경쟁입찰로 공개 매각한다.



이번 공개매각하는 시유지는 면적이 최고 215㎡에서 최저 31㎡로 다양하며 지목은 모두 대지로 행정목적보다 민간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강서구 강서로7길 35(강서구 화곡동 901-15번지)의 경우 토지와 그 지상에 구 치안센터로 사용하던 2층 건물이 포함돼있고 까치산역으로부터 400여m 거리에 있다.



또, 송파구 가락동 170-4번지 토지는 주택지로 구획된 토지로 단독주택이나 다가구 주택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토지이고, 구로구 온수동 23-27번지는 지하철 7호선 5번 출구와 연접·전면에 편도 2차선 도로와 접하고 있다.



이번 공매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www.onbid.co.kr)에 매각공고를 하며, 매수 희망 시 온비드에 회원가입 후 29일부터 11일까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입찰희망자는 온비드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매각대상 시유지의 사진·공부 등 입찰대상 물건을 개별적으로 확인한 후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이상) 납부후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개매각의 최초예정가격은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1인 이상 최초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된다.



서울시는 보유 필요성이 적은 시유지에 대해 지난 2월에 이어 오는 8월, 11월에도 공개매각을 실시할 예정이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정명 결별, 신상 공개로 여자친구 스트레스… 누리꾼들 “왜 비밀연애 하는지 알겠다”
ㆍ‘백상예술대상’ 신동엽·김아중 진행…전지현·송강호 대상 수상 ‘감동 소감 눈길’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정인&개리 `사람냄새` 음원차트 강타··조정치 "개정인 어때요?"
ㆍ가계부채 또 사상최대‥백약이 무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