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다코, 신공장 본격 가동으로 실적 개선 전망"-교보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증권은 28일 알류미늄 다이캐스팅 업체인 코다코에 대해 "신공장 가동이 본격화 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김동하 연구원은 "지난해 기계 가공 전문공장인 안성3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매출 증가와 품질 안정화를 통해 연결기준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또 "최근 1차 협력업체(벤더)들은 조립과 모듈화에 집중하고 생산은 2차 협력업체(벤더)로 외주화하는 추세"라며 "코다코도 1차 협력사인 현대파워텍으로부터 납품받는 수주가 증가세에 있고 중국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도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올해 두 자리수 성장이 재개될 것으로 김 연구원은 내다봤다.

    그는 "올해 수주잔고와 신공장 가동률 상승 등을 고려하면 두 자리수 성장이 기대된다"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와 27% 증가한 2575억 원과 155억 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난해 '시총 1조클럽' 상장사 76곳 급증…총 323개

      지난 1년간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상장사 수가 76개나 늘었다. 시가총액 10조원 넘는 종목도 한 해 동안 17개 증가했다. 지난해 동안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1999년 이후 최대 상승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불장을 보...

    2. 2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3. 3

      올해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