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립 68년 샘표식품 첫 '장수기업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선정
    창립 68년 샘표식품 첫 '장수기업대상'
    샘표식품이 한국전문경영인학회에서 수여하는 ‘2014 한국장수기업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창립 68주년을 맞은 샘표식품은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장류를 생산하는 발효전문기업이다.

    고 박규회 창업회장이 ‘내 가족이 먹지 않는 음식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겠다’는 신념으로 1946년 창업했다. 발효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한국 전통 식품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에서 열리는 식품전시회와 요리경연대회에 적극 참여해 세계인에게 한국의 맛을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고 박 회장의 손자인 박진선 샘표식품 사장(가운데)은 “사람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제품을 생산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68년간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의 식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장수기업대상은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한국의 경제·산업 분야를 이끌어온 기업과 기업가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박 사장과 김병순 한국전문경영인학회장, 박광서 한국경영사상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2. 2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3. 3

      윤호중 장관, 신년사 통해 성과 강조…"올해는 체감으로 보여줄 것"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026년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강조한 단어는 ‘성과’였다. 신년사 전반에 성과와 결실 등 유사 표현이 약 10차례 언급하며 정부 출범 2년 차의 과제를 분명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