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선업종, 한-중 기술력 격차 지속될 것" - KB투자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투자증권은 19일 중국 조선소가 정부 지원에 빠르게 성장했지만 전세계 시장에서 한국과 중국의 기술력과 주력 설비 차이가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상원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중국 조선소는 정부의 강력한 지원에 힘입어, 그동안 싱가포르 조선소의 강점 부문이었던 잭업(Jack-up)부문에서 높은 수주성적을 기록했다"며 "이는 중국 정부가 향후 에너지 확보를 위해 국내외적으로 적극적인 정책을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만 최근 중국 조선소 수주잔고에서 급증한 잭업 가운데 61.3%가 아시아에서 발주된 선박이며, 대부분 싱가포르와 중국 자국 발주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과 싱가포르는 여전히 다양한 선주에게 드릴쉽과 잭업을 수주 받았으며, 드릴쉽과 FPSO 등 기타 오프쇼어(offshore) 역시 한중 조선소 간의 차이는 크게 나타난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따라서 향후 오프쇼어 부문에서 중국의 자국발주와 정부지원으로 인해 중국 조선소의 시추설비 혹은 해양설비 수주실적이 다소 증가하겠지만, 한중 조선소 간의 기술력과 주력설비 차이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룸메이트` 홍수현, 각선미로 서강준 이상형 등극··몸매 어떻길래?
    ㆍ추성훈 여동생 추정화, 눈부신 미모+수준급 요리 실력 `훈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진짜사나이` AOA 등장에 맹호부대 아수라장··"치마가 너무 짧아"
    ㆍ박 대통령, 오늘 세월호 대국민담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2. 2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3. 3

      다주택 주담대 36조…3년새 2.3배로 불어

      다주택자가 은행에서 받은 주택담보대출 잔액이 최근 3년 새 두 배 넘게 불어나 30조원대에 달했다. 다만 올해 상반기 만기가 도래하는 다주택자 주담대 잔액은 500억원 안팎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금융권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