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硏 "세월호 여파 성장률 0.1%p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연구원이 세월호 참사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올해 경제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 보다 0.1%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박성욱 금융연구원 거시국제금융연구실장은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수정경제전망 발표회에서 “세월호 참사에 따른 소비 위축이 성장률을 0.08%p 끌어내릴 수 있다”며 “올해 한국 경제는 4.1%의 성장률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연구원은 지난해 10월 올해 경제 성장률을 4.0%로 전망한 바 있습니다.



    이는 새로 적용된 새로운 국민소득통계 체계를 기준으로 4.2%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날 내놓은 수정 전망은 기존보다 0.1%포인트 하향조정된 것이라고 연구원 측은 설명했습니다.



    금융연구원은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3분기까지 이어질 경우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3.9%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휘재 "아내 문정원 나이·주소 속여 사기결혼"··속사정 들어보니?
    ㆍ불만제로 도자기그릇 납 검출 충격.."납에 노출되면 성장발달에 치명적"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너희들은 포위됐다` 이승기 반전 근육질 대방출··식스팩 너무 선명해?
    ㆍKDI "경기회복 속도 완만‥내수회복세 약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루만 맡겨도 이자 준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2. 2

      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 돌풍이 거세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제치고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련된 디자인...

    3. 3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