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피부로 되돌아가는 방법, 있다? 없다?
[김희운 기자] 아기들은 유난히 희고 포동포동한 피부를 갖고 있다. 이 때문인지 피부가 뽀얗고 건강한 이들에게 ‘아기피부’를 가졌다고 말한다. 이에 오라클피부과 압구정점 김희정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아기피부를 만드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정기적인 각질제거 각질제거는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것으로 각질제거 만으로도 피부톤과 결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이는 각질과 함께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먼지와 기름이 제거되고 성인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으나 너무 심하게 문지르는 것은 피해야한다.

2. 충분한 보습 나이가 들면 피부의 기름샘 활동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생긴다. 따라서 유분과 수분의 적절한 보습에 항상 신경 써야 한다.

3.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고 잡티, 주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어도 외출 20분 전에는 꼼꼼하게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일을 잊지 말아야 한다.

4. 홈케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를 이용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거나 각종 과일이나 우유, 꿀을 이용한 천연팩은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5. 전문적인 관리 잡티는 메이크업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한 번 생긴 여드름 자국이나 탄력이 처진 피부는 웬만한 자가 관리로는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최근에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위해 ‘플라센텍스메조’같은 피부과 시술을 통해 개선한다.

보통 건강한 피부재생 주기는 약 28일인데 세포재생인자가 서서히 감소하여 신진대사, 세포 재생 능력이 점차적으로 떨어지게 되고 피부노화 현상이 서서히 진행되게 된다.

그러나 플라센텍스메조는 신생조직에 미량 존재하는 물질로 주사를 통해 피부 속에 침투시킴으로써 DNA구조를 특별한 크기로 규격화시켜 세포 재생과 성장을 촉진시켜 빠른 피부재생을 도와준다. 피부의 90%를 차지하는 진피 조직에 콜라겐 등을 합성하여 손상된 피부 및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근본적으로 치료해 건강한 피부 상태로 되돌려 준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 빠른 상처회복, 잔주름, 피부노화 및 탄력개선, 탈모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치료가 가능하며 여러 가지 피부고민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 유용한 치료법이다.

콜라겐 증식, 신생혈관의 생성과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흉터치료’에 효과적이며 섬유아세포 활성화, 조직 치유속도 향상, 피부조직을 정상화시켜 ‘상처회복’에 탁월하다.

또한 모낭세포 및 두피조직 재생, 두피모세혈관을 생성해 ‘탈모치료’에 사용되며 주름개선과 탄력을 회복하는 ‘항노화 효과’가 있다. 피부순환 활성화, 미백, 보습작용 등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채혈, 농축 등의 과정이 없어 감염 및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효과를 통해 보다 근본적인 피부개선이 가능하다. 시술시간은 약 30분 정도, 시술주기는 약 2주정도 소요되며 3~5일 홍조나 딱지가 있을 수 있으며 음주나 무리한 운동, 사우나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영화 ‘해피 이벤트’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광주 횃불 시위 ‘아이들 살려내라 모이자’ 네티즌 반응 극과 극
▶ 박근혜 할머니 연출설 해프닝 “조문갔다가 대통령 있길래 만났다”
▶ 부산시민공원 개장, 뜻 깊은 이유 ‘日에게서 100년 만에 찾은 토지’
▶ 이용욱 해경국장, 알고보니 前세모그룹 직원 ‘지금은 관련 없어’ 해명
▶ 청와대 자유게시판, 이번엔 고3글 “대통령께서는 헌법을 위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