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을 일으켰던 정미홍 대표의 트위터 글. 정미홍 대표 트위터 캡처
논란을 일으켰던 정미홍 대표의 트위터 글. 정미홍 대표 트위터 캡처
"일당 받고 집회 참석" 주장 후 비난 일자 사과
경찰, 집회 참가자가 고소시 정식으로 수사착수


정미홍 더코칭그룹 대표이사가 트위터 발언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앞서 정미홍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세월호 추모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 6만원을 받았다"며 "청소년들이 든 국화꽃과 일당은 어디서 나온 것인지 경찰이 수사해야 한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분노한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지자 정미홍 대표는 다시 트위터를 통해 "어젯밤에 올린 글은 지인에게서 들은 것이었지만 다시 확인해 보니 사실이 아니었다"고 해명과 사과를 전했다.

하지만 정미홍 대표가 제기했던 경찰 조사 문제는 화살이 거꾸로 정미홍 대표를 향할 가능성이 커졌다.

경찰이 문제가 된 정미홍 대표의 트위터 글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방침을 밝혔기 때문이다.

경찰청은 정미홍 대표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종로경찰서에 사실 관계 확인을 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종로경찰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아직 직접적인 피해자라고 할 수 있는 집회 참가자의 고소가 들어오지 않아 정식 수사라기보다는 트위터 글이 작성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며 추모 집회 참가자가 정식으로 고소할 경우 바로 수사에 착수할 수 있다는 방침을 시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민원이 제기되면 글의 사실 관계를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 통상적인 절차"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위법 사실이 확인될 때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하게 사법처리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