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원파' 전양자의 노른자쇼핑, 현재 회사 상태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른자쇼핑
    노른자쇼핑
    검찰이 '구원파'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전양자 조사에 들어가자, '노른자쇼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비리 의혹을 조사 중 유병언 전 회장의 횡령·배임 혐의와 관련성을 염두에 두고 전양자 대표의 금융계좌를 추적하고 있다. 전양자는 국제영상·노른자쇼핑·금수원 대표다.

    노른자쇼핑은 유 전 회장 일가가 보유한 영농조합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곳이다. 지난 2002년 웰빙 열풍에 맞춰 유기농 식품 전문 슈퍼마켓으로 그 모습을 바꿨다.

    노른자쇼핑은 지난해 매출액 169억원에 4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냈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이 1억4100만원 손실을 기록하는 등 유병언 전 회장 일가의 다른 계열사들과 마찬가지로 재무구조가 매우 취약한 상태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한편 수사 관련 소식에 탤런트 전양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잘못한 게 없다. 어떤 이유에서 수사 관련 보도가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잠시 마음을 달랜 후 '빛나는 로맨스' 촬영 현장에 복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노른자쇼핑 전양자 대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노른자쇼핑, 전양자가 대표였구나" "노른자쇼핑, 전양자 복귀할 수 있으려나" "노른자쇼핑, 사먹기 두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제훈, '완벽한 슈트핏 뽐내는 김도기'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표예진,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표예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장혁진, '기분 좋은 미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장혁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