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타임 선정한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유일 한국계 `리디아 고`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계 리디아 고(17·한국명 고보경)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뽑혔다.





    24일 타임지는 정치·경제·사회·문화·스포츠 계를 통틀어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선정했다.





    리디아 고는 시진핑 국가 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과 더불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18명 중 한 명으로 소개됐다. 그는 1997년생으로 2013년 LPGA 투어 출전자격을 얻은 유망주다.





    리디아 고는 은퇴한 ‘골프 여제’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이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리디아 고는 탁월한 재능과 성숙미를 갖춰 골프팬은 물론 선수들 사이에서도 사랑받는 선수”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그가 한국 태생으로 뉴질랜드 국적 선수라는 점과 아울러 전 세계 주니어 선수 중 가장 뛰어난 선수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리디아 고가 LPGA 투어 역대 최연소 챔피언, LPGA 투어 아마추어 선수 최초 대회 2연패 등 여러 기록을 세우고 환상적인 성적을 거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타임의 영향력 100인에 선정된 박근혜 대통령이 올해 명단에서 빠진 대신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올랐다.





    한국계 리디아 고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는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리디아 고, 1997년생? 대단하다”, “리디아 고, 유망주라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리디아 고, 도대체 실력 어떻길래?”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리디아 고` 공식홈페이지)


    임유진기자 yujin2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구원파 연예인 누구? 유명 연예인도 `충격`··당시 보도 살펴보니..
    ㆍ케밥 자원봉사 에네스카야 알고보니 배우··"어쩐지 잘생겼더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구원파 연예인 예상밖 `충격`··당시 연예계 핵심인물 인터뷰 보니..
    ㆍ1분기 GDP 0.9% 성장‥2분기도 불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