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언딘 커넥션인가?··이종인 밀어낸 독점 구조업체 알고보니 청해진해운과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침몰사고 수색 작업을 벌인 잠수업체 언딘이 청해진해운과 계약을 맺은 곳으로 드러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특혜 의혹을 받던 민간 구조업체 `언딘 마린 인더스트리`는 사고 책임 해운사인 청해진 해운과 계약을 맺은 업체인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외부에서 참여한 민간잠수사들이 언딘과 계약한 잠수사만 수색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특혜 논란까지 불거지고 있다.







    앞서 구조당국은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가 효용성을 주장한 잠수장비 `다이빙벨` 사용을 불허하면서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앞서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는 "언딘 마린 인더스트리가 빌린 2인용 다이빙벨은 윗부분만 공기에 노출되는 일본형 장비로 이종인 대표의 장비에 비해 감압에 적절하지 않다"고 밝힌 바 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24일 해명자료를 통해 “해양사고 발생시 선박소유자는 해사안전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군·경의 구조작업과 함께 효과적인 구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조치의 일환으로 선박 소유주인 청해진 해운이 전문 구조업체인 언딘 마린 인더스트리와 사고 발생 이후인 4월 17일 계약을 하고 구조에 나서게 된 것”이라며 “리베로 바지선은 언딘의 구조작업의 일환으로 투입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언딘마린인더스트리 홈페이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케밥 자원봉사 에네스카야 알고보니 배우··"어쩐지 잘생겼더라"
    ㆍ구원파 연예인 예상밖 `충격`··당시 연예계 핵심인물 인터뷰 보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언딘 커넥션인가?··이종인 밀어낸 독점 구조업체 알고보니 청해진해운과 계약?
    ㆍ1분기 GDP 0.9% 성장‥2분기도 불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반려동물 데리고 비행기 못타요"…항공사들 '변심' 이유는 [차은지의 에어톡]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를 이용해 대형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게 어려워지고 있다. 대다수 LCC들이 반려동물의 위탁수하물 탑재를 금지하면서 기내 반입 가능한 크기의 반려동물이 아니면 비행기를 탈 수 없게 됐기 ...

    2. 2

      한은 "내년 물가·성장·집값·환율 봐가며 금리인하 여부 결정"

      한국은행이 물가상승률, 경제 성장세 및 주택가격과 가계부채 상황을 고려해 내년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달러당 1400원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는 원·달러 환율 역시 고려 요인으로 적시했...

    3. 3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