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고화질에서도 완벽한 연예인 피부, 타고난 것일까?
[이선영 기자] 이민정, 한선화, 박주미 등 고화질 HDTV에 얼굴이 클로즈업 되어도 작은 모공과 잡티 하나도 허용하지 않는 깨끗하고 탄력 있는 꿀피부를 가진 여자연예인들은 부러움을 넘은 시기심마저 불러일으킨다. 그렇다면 이러한 연예인들의 피부는 타고난 걸까?

최근 한 인터뷰에서 “동안의 비결은 돈과 시간이다. 예전과 달리 피부가 많이 푸석해져 피부 관리에 힘쓰고 있다”라고 말한 여자 연예인이 있었다. 물론 피부나 외모는 어느 정도 타고난 면도 중요하지만 연예인들도 흐르는 세월 앞에 영원히 아름다울 순 없을 것이다.

이에 다수의 연예인들은 인터뷰에서처럼 일반인보다 더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집중 관리를 하니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보일 수밖에 없을 터. 그렇기 때문에 평소 연예인과 같은 피부와 외모를 부러워하는 일반인들은 점점 차이 나는 외모가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이제 연예인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요즘은 연예인 못지않게 피부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일반인도 많은 까닭이다. 그 바쁜 연예인들도 1~2주일에 한번 씩 피부과에 들러 치료와 관리를 받는데, 나라고 못하리란 법은 없다.

칙칙해진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연예인들의 피부는 여드름은 아예 찾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과거에 있었다 해도 그 흉터와 자국까지 없다. 그 흔한 잡티조차 찾아 볼 수가 없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시술을 받으면 연예인처럼 티 하나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여드름 관리의 시작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서 비롯한다. 하지만 이미 생긴 여드름은 방치하거나 손대면 얼굴에 흉터가 남거나 증상이 악화되고 세균감염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게 바람직하다.

손호찬피부과 손호찬 원장은 “여드름은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다르나 최소 1~2개월 이상은 꾸준히 치료해야 하며 후 관리도 중요하다. 치료의 기본은 피지 분비를 줄이고 모낭·각질이 단단해지지 않도록 하며 모낭 속의 세균을 줄여 염증을 막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민감성 여드름 피부부터 붉은 자국이 동반된 화농성 여드름까지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DW PDT와 같은 특정한 치료법을 선택하거나 여러 방법을 병용한다. 증상에 따라 항생제, 비타민A유도체 등 경구 약물요법을 쓰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여드름자국으로 고민하는 경우는 엑셀V듀얼플렉스, I2Pl, 산소필링, 색소미백관리(스킨스켈링, 바이탈, 멀티비타민, IONZYME, 크라오셀) 등으로 환부를 개선한다.

여드름은 움푹 팬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도 있다. 여드름흉터는 피부타입, 심한 정도, 동반 병변의 유무 등에 따라 멀티홀 복합흉터 치료, 멀티홀 플러스 복합 치료, 에어 다이섹트, MTS, 에코2 프락셔널레이저 등을 사용, 맞춤형 흉터치료법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질환 치료엔 IPL, 큐스위치레이저, 레이저토닝과 같은 레이저시술과 멀티비타민, 이데베논 등의 성분을 이용한 미백치료 등이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브이(엑셀V)는 복합병변에 특히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레이저로 내장된 세 가지 모드의 다양한 파장을 이용해 피부손상 없이 기미, 잡티 등의 색소성 병변 및 혈관, 피부탄력 등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쳐지는 피부선을 탱탱하게

40대가 넘어가는 연예인들을 봐도 20대인 나보다 피부가 좋아 보이는 연예인들이 많다. 얼굴에 주름하나 없이 탱탱하기만 하다. ‘물을 많이 먹는다’, ‘운동을 많이 한다’, 이제는 이런 소리가 지겹지만 정작 어떤 피부과 시술을 받는지는 말해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받는 시술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탄력 리프팅 치료에는 울트라V리프팅, 더블로, 써마지 CPT, 엑셀V, 더모톡신(탄력보톡스)을 이용한다. 또한 볼륨 회복 치료에는 필러, 이노필 고주파 필러, PRP 자가혈 피부재생술, 물광주사가 쓰인다.

울트라V프팅은 한국식약청에서 가장 안전한 등급으로 허가받은 녹는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다. 더블로는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장비로 처져있던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즉각적인 피부 리프팅과 일정기간 지속적인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 효과가 있다.

더모톡신(피부 뜻하는 ‘더모’+보툴리늄톡신의 ‘톡신’)은 메조 보톡스로도 불린다. 기존 보톡스 치료와는 다른 새로운 보톡스 시술법으로 피부층 다양한 곳에 소량씩 나눠서 주입한다.

PRP 자가혈 피부재생술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세포재생 시술이다. 신생혈관을 유도하고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생성을 촉진하며 피부탄력, 볼륨 회복, 미백, 피부결 개선, 모공 축소 등 다양한 피부개선 효과가 있다.

아울러 주름 예방 및 피부 탄력 유지를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한데, 생활 속 실천 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자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한다.

또한 나이에 상관없이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면 피부 조직은 서서히 기능을 상실하기 마련이다.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색소와 주름을 예방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먹고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손호찬 원장은 “많은 이들이 연예인과 같은 완벽한 피부를 갖길 원하지만 대개는 어떠한 노력이나 시도도 하지 않는다”며 “원하기만 하고 그것을 실천하지 않으면 피부도 흘러가는 세월에 따라 점점 늙고 나빠지는 것이 자연의 이치다”라고 조언했다.

이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깨끗한 피부가 미의 기준이 되고 명품피부를 가진 사람이 주목 받고 있다. 연예인들이 얼마나 철저하게 돈과 시간을 들여가며 자기 관리를 하는지 알았다면 지금 내가 할 일을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지혜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MBC 공식입장 “‘대장금2’ 연출자 김근홍? 결정된 바 없다”

▶ [인터뷰] JJCC “성룡 형님 조언요? 한국말로 ‘열심히 해’였죠”
▶ 공연 취소,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에 팬미팅-공연 등 일정 연기
▶ 허재혁 해명 “욕조 사진, 저 아닌 영화 캡처…군입대 결정”(전문)
▶ 롯데 응원단장 조지훈 ‘뱃놀이’ 응원가 사과 “불찰에 반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