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요가 VS 박은지 필라테스
[김희운 기자] 최근 가수 이효리의 요가 모습과 방송인 박은지의 필라테스 모습이 화제다.

해당사진 속 이효리는 해가 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고난이도 요가 동작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군살 하나 없는 매끈한 몸매와 블랙의상이 이효리의 완벽한 바디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이효리 나마스떼 요가 모습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 동작 진짜 어려운데, 감탄이 절로 나와” “이효리 요가장면 화보사진 같아 아름답다”등의 반응이 있었다.

최근 방송촬영 중 사진이 찍힌 박은지 역시 필라테스장에서 민소매 톱에 블랙 레깅스를 입고 있었는데, 몸에 밀착되는 운동복 차림에도 불구하고 굴욕 없는 몸매를 과시하며 유연성을 자랑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박은지는 글래머러스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비결에 대해 필라테스를 꼽으며 다양한 동작들과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박은지의 몸매를 접한 누리꾼들은 “박은지 군살이 하나도 없네” “정말 명품 몸매네” “박은지 필라테스 하는 모습 보니까 같이 운동하고 싶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멋진 몸매 소유하고 있는 여자 연예인들이 즐겨하는 운동으로 요가와 필라테스가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4일동안(십사일동안) 여의도점 모니카 슬렌더는 “그러나 대부분 요가와 필라테스를 같은 운동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물론 요가와 필라테스 모두 깊은 호흡을 통해 동작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이들은 수행목적부터 호흡법까지 다릅니다”라고 전했다.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수련법이다. 약 5000년 전부터 내려오는 인도의 전통 수행법으로 몸 전체의 균형을 바로잡고 몸과 정신을 하나로 통일해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며 횡격막을 움직이는 복식호흡을 사용한다.

‘필라테스’는 근력을 이용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심부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다. 매트에서 다양한 소도구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이지만 지루하지 않은 운동으로 골반 교정 및 자세교정 효과를 통해 바르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도록 근력 스트레칭, 유연성, 호흡 등이 최적화 되어 요일별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개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운동 및 운동 강도에 맞는 맞춤 수업으로 진행돼 재활을 요하는 몸이나 특정 근육의 발달을 요하는 운동선수,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꿔야 하는 연예인, 성장기 어린이나 자세가 불균형한 직장인이나 학생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적용 가능하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육체와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자의 기호나 몸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주로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요가를, 몸이 유연해지고 강해진 다음에는 세부 근육운동을 위한 필라테스를 순차적으로 진행, 병행할 것을 권장한다.

다만 요가와 필라테스 모두 잘못된 자세로 반복운동을 하거나 지나치게 의욕이 앞서 강도를 늘리면 근육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횟수를 늘리거나 강하게 스트레칭 하는 것에 연연하기보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동작 하나 하나에 집중해 정확하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반드시 전문가의 지도하에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 유명한 14일동안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 핫요가와 필라테스,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며 전국 29개 지점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사진출처: 이효리 트위터, 온라인 게시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선거운동 잠정 중단,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에 집중
▶ 이건희 회장 96일만에 귀국, 세월호 침몰 사건에 “안타깝다”
▶ 민간잠수부 홍가혜에 네티즌들 “물속 대화? 인어공주냐” 비난
▶ 김문수,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에 자작시 게재…네티즌들 빈축
▶ 세월호 탑승 학생 눈물의 문자 “엄마 내가 말 못할까봐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