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베 막말, 세월호 침몰 참사에 `또` 등장 "경찰 조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침몰 참사에 일간베스트(일베) 막말이 등장했다.







    진도 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일베 회원들이 세월호 사고의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비하하고 희화화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20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실종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거나 구조 활동과 관련한 허위 사실을 퍼트리는 글들이 올라와 사이트 관리자에게 해당 글을 삭제하도록 조치하고 게시물 IP와 닉네임 등을 확보해 추적 중이다"고 밝혔다.



    사고 이후 일간베스트 게시판에는 "단원고 학생들은 SKY 많이 가서 좋겠다" "3일 동안 쳐운 유족충들 목청도 좋네" "국기문란시키는 유족충 전부 구속 수감 해야 된다" 등의 상식을 넘어서는 글들이 게재됐다. 여기서 SKY는 흔히 상위권 대학을 뜻하는 단어가 아닌 영어 단어 그대로의 뜻을 써 단원고 학생들을 희생을 비웃었으며, 슬픔에 비통해하는 유족들을 `유족충`이라 비하하기도 했다.



    또한 세월호 사건과 관련 해운 회사의 위치, 선장의 고향, 사고 지점이 전라도라며 지역 감정을 유발해 누리꾼들을 분노하게 했다.



    0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일베 진짜 답도 없다" "세월호 일베 너네는 그렇게 방구석에서 키보드나 두들기며 살아라" "세월호 일베 아 재수없어 아침부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SBS)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릎끓고 빌었지만`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 해제··어디라고 인증샷?
    ㆍ`기념촬영 논란` 송영철 국장 직위 박탈··`어이상실` 뭘 기념하려고?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기념촬영 논란`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 해제··무릎끓고 빌었지만..
    ㆍ`세월호 침몰` 3등 항해사 맹골수로 첫 지휘··선장은 왜 침실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백화점도 부익부 빈익빈… 상위 10곳 매출이 '절반'

      지난해 국내 백화점 거래액 상위 10개 매장이 전체 거래액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들이 체류 시간 확대, 명품 브랜드 강화를 앞세우면서 대형 매장들로 ‘매출 쏠림’이 심화하고 있...

    2. 2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했다…한국 '1인당 GDP' 위기

      한국 경제가 '고환율·저성장' 이중고에 갇히면서 지난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를 앞세워 급성장하는 대만은 지난해 22년 만에 한국...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트럼프 경제정책 운명 가른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의 위밥 여부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의 운명이 좌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