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 캡쳐 / '홍정희' '유희열' 'K팝스타3'
사진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 캡쳐 / '홍정희' '유희열' 'K팝스타3'
'홍정희' '유희열' 'K팝스타3'

유희열이 제자 홍정희와 감동적인 합동무대를 선보였다.

유희열은 13일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K팝스타3/케이팝스타3) 결승전 파이널 생방송에서 홍정희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몄다.

이날 경연은 TOP2 버나드박과 샘김 중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들이 뽑은 미션곡, 자유곡으로 두 라운드를 펼친 뒤 심사위원들의 점수 60%, 시청자들의 문자투표 40%를 합산해 우승자를 결정하는 룰이 적용됐다.

이후 문자투표 합계를 기다리는 동안 심사위원과 참가자들이 함께한 콜라보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박진영은 짜리몽땅, 피터한, 김기련과 함께 자신의 히트곡인 '너 뿐이야', '너의 뒤에서', '허니' 등을 열창했고 뒤이어 유희열과 홍정희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이어졌다.

유희열은 지난 방송에서 홍정희가 탈락할 당시 많은 눈물을 흘렸다. 그는 홍정희가 노래할 때 피아노를 쳐주겠다고 약속했다. 그 약속은 이날 결승전에서 이뤄졌다. 유희열은 반주를 하고 홍정희는 패티김 '이별'을 불렀다.

유희열이 피아노로 포문을 열자 홍정희가 노래하며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비록 홍정희는 생방송에 진출하지 못하고 탈락했지만 유희열과 함께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두 사람의 무대가 끝나자 양현석은 "정말 아름다운 콜라보레이션 무대였다"며 "제작자가 가수를 얼마나 아끼는지 보이는 무대였다"고 말했다.

홍정희와 유희열의 무대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정희-유희열 콜라보 무대 감동적이었다" "홍정희 오랜만에 보니 반갑더라" "홍정희 노래를 들으면 괜히 찡해진다" "유희열, 홍정희와의 약속지켰구나" "유희열, 이번엔 울면 안돼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