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격시대` 마지막회가 방영되며 해피엔딩으로 종영했다.



지난 3일 KBS2 수목드라마 ‘감격시대:투신의 탄생’의 신정태(김현중 분)가 황파 설두성(최일화 분)에게 아버지의 복수를 성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정태의 공격에 큰 피해를 입어 화가 난 설두성(최일화)은 아편유통을 미끼로 신정태를 함정에 빠트렸다.



그러나 오히려 그동안 자신의 악업에 의해 스스로 발등을 찍고 말았다.



황방의 행동 대장 왕백산(정호빈)이 죽음을 맞았고, 본인 역시 비참하게 세상을 떠났다.



다행히 신정태는 중국의 부주석에게 모리작전 문서를 주는 조건으로 방삼통의 조선인들을 안전하게 보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냈다.



이날 신정태는 “싸움은 절실한 자가 이긴다. 그래서 난 늘 이긴다”라며 싸움에 승리했고 설두성은 울분가득한 외침을 하며 죽음에 맞이했다.



그는 “내 아버지와 옥련(진세연)이 영정 앞에서 사죄할 생각 없습니까? 당신이 죽인 많은 사람들 앞에서 참회할 생각 없습니까?”라고 설득했다.



하지만 이에 설두성은 “인생이란 탯줄을 끊고 세상에 나온 순간부터 끝없이 뺏고 빼앗기는 전쟁이다. 그 전쟁에서 승리해 내 정당한 몫을 가져왔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결국 신정태는 분노하며 “그건 당신같은 기득권의 썩어빠진 생각이다. 그렇게 싸움터를 만든다면 맨주먹을 쥐고 당신들과 싸울 겁니다”라며 그를 때렸다.



하지만 김옥련은 신정태 대신 독약을 마시고 죽음을 택했고 첫사랑이었던 가야(임수향)와도 이뤄지지 못했다.



가야는 신정태에게 무참히 폭행당하던 덴카이 아오끼(윤현민)를 보호했고 “이제 그만하자”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후 모든 이들은 새로운 시작을 맡았고 자신의 임무를 마친 신정태의 얼굴에는 행복과 슬픔이 동시에 담겨있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감 격시대 마지막회 감동이었다!", "감격시대 마지막회 아쉬웠다", "감격시대 마지막회 잘 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감격시대’ 후속작으로는 김강우, 이시영, 엄기준, 한은정 주연의 ‘골든크로스’가 오는 9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KBS2 `감격시대` 방송 캡처)


윤혜진기자 hjyo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춘학당` 성은만 직접 연기했다고?··배슬기 대역 논란 `뿔난 남심`
ㆍ린 과거사진 봤더니... 이게 누구신가? 화들짝 `이렇게 달라졌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티파니 닉쿤 열애, 네티즌의 증거수집...`찾은 사람이 더 대단`
ㆍ2분기에도 여전히 높은 은행 문턱...가계·중기 대출 보수적 태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