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사다마오 결국 쇼트 세계신기록‥김연아 은퇴하니 퍼주기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사다마오 쇼트 세계 신기록.





    일본의 아사다 마오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쇼트프로그램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아사다 마오는 지난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2014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78.66점(기술점수(TES) 42.81점·예술점수(PCS) 35.85점)을 받아 2010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가 세운 종전기록 78.50점(TES 44.70점·PCS 33.80점)을 0.16점 넘어서며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날 경기에서 아사다 마오는 트리플 악셀과 트리플 플립, 트리플 룹-더블 룹 콤비네이션 점프를 모두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오랜만에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다.





    이날 경기 후 아사다 마오는 “오늘 연기가 굉장히 좋았다. 연습 때도 쇼트 프로그램 연기를 할 때도 올림픽의 울분을 풀고 싶었다”고 말했다.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정말 대단하다”,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김연아의 기록을 깨다니..”, “아사다마오 쇼트 신기록, 김연아와 라이벌이지만 축하해주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소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소트니코바와 지난해 세계선수권 챔피언인 김연아가 빠진 이번 대회에서 아사다 마오가 다시 피겨 여왕으로 등극할지 상당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 SBS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종석 동영상 파문 `일파만파`··반성문 보니 "매니저인줄 알아"
    ㆍ화순 살인사건, 40대 여성 흉기살해 충격‥술마시다 무슨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천기누설` 골반운동, 매일 삼겹살 먹으면서도 살 빠지는 비법?
    ㆍ실물경기 `빨간불`‥기준금리 영향 `주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2. 2

      '이럴 줄은' 부자들 분위기 확 달라졌다…한 달 새 무슨 일이 [신현보의 딥데이터]

      고환율 위기 등 여파를 중심으로 한 달 만에 상대적 고소득 및 자산 안전 층 사이에서도 경기 전망이 급격하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계층은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을 만큼 경기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경제적 ...

    3. 3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