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후실손의료보험` 7월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행 실손의료보험보다 가입연령을 늘린 `노후실손의료보험`이 오는 7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100세 시대를 대비한 금융의 역할 강화방안` 중 고령층에 특화된 다양한 상품 출시를 위한 후속조치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노후실손의료보험`은 가입연령이 현행 최대 65세에서 75세까지 늘어나며, 보험료는 현재 실손의료보험 보험료의 70~80% 수준으로 책정됩니다.

    보장금액 한도는 고액의료비 보장을 중심으로 현재 입원시 연간 5천만원 한도에서 최대 1억원까지 확대됩니다.

    금융위는 이같은 내용의 보험업감독규정을 내일(21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개정예고하고, 오는 6월 중에 금융위 의결을 거쳐 7월 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 사장 `통큰 선행`··신라호텔 정문사고 택시기사 4억 배상 면제
    ㆍ허지웅, 국민MC 유재석 `나는 남자다` 디스 논란··왜 시작도 안한 프로그램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모아건설 `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부족` 부실시공··"보수해도 안전도 문제"
    ㆍ연준 첫 금리 인상시기 `구체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