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 봄, 그녀 발 끝에는... ‘천송이’ 아닌 ‘꽃송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자는 구두를 바꿔 신고서야 봄을 느낀다.





    지루했던 겨울을 보내고 화사한 봄을 맞이하는 아이템으로 신발 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특히 올 봄 구두 트렌드에선 폭죽이 터지듯 화사한 꽃이 만개했다. 작년과 다른 점은 아기자기하고 서정적이라기보다는 “나 꽃 맞아!”라고 할 정도로 웅장하고 큼지막한 플라워프린트로 보다 대범해진 것.



    왕실 정원을 옮겨 놓은 듯이 화려한 플라워프린트부터 입체적인 꽃 아플리케까지, 디테일이 강하고 뚜렷할수록 올 봄 플라워 패턴의 구두스타일을 제대로 누리는 방법이다. 독일 패션컴포트슈즈 브랜드 가버(gabor)의 이형주 팀장은 “네이비, 그레이, 블랙 등의 모노톤의 옷을 살릴 수 있는 원포인트 아이템으로 플라워 프린트 만한 아이템이 없다”고 조언했다다.



    플라워 패턴을 고를 땐 우선, 높은 굽을 주목하자. 화려한 이미지만큼 높을수록 그 빛을 발한다. 가버의 ‘플라워 프린트 힐’은 마치 베르사유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꽃송이 프린트가 돋보이는 구두이다. 무채색 톤 의상에 하나의 아이템으로만 스타일에 힘주고 싶을 때 제격이다.



    다리가 길어보이도록 발 등이 노출되는 부분을 스튜어트 와이츠먼은 브이(V)라인으로 설계했다. 스튜어츠 와이츠먼의 힐은 그린컬러를 포인트로 넣은 화사한 색감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높은 굽이 부담스럽다면 앞 굽을 함께 높인 플랫 폼 굽으로 실용성도 챙겨보자. 가버의 ‘오픈토 레트로 힐’은 앞에 2센티 굽을 덧대 착화감이 뛰어나다.



    플라워 구두를 좀더 제대로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아플리케 패턴의 꽃송이 장식을 주목하자. 프린트가 아닌 패브릭으로 꽃 조화를 만들어 발 등을 장식한 구두는 신는 것만으로도 패셔니스타가 되기에 충분하다.



    스페인 슈즈 브랜드 히스패니타스는 플라워 아플리케를 입체적으로 장식한 ‘스페니쉬 로즈 웨지힐’을 선보였다. 수작업으로 만든 꽃송이 아플리케가 은은한 핑크골드 색상의 외피와 우아하게 어울린다.



    세라의 화이트 힐은 같은 색상의 작은 꽃 장식으로 감싸 마치 신부의 부케와 같이 로맨틱해, 결혼식이나 특별한 모임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담뺑덕` 히로인 이솜 하의실종 "진짜 안입은거야?" 군살없는 섹시 몸매 화보까지 `대박`
    ㆍ김연아 도시락 뭐길래‥데이트사진 속 등장했던 락앤락 `판매량 급증`
    ㆍ"수영-정경호 열애 멤버들 알았다"··`라디오스타` 지금은 연애시대
    ㆍ`기황후` 연철 전국환의 통렬한 최후 vs 탈탈 진이한의 카리스마 `연기력 놀라워!`
    ㆍ현오석 "신흥국 리스크관리 강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