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리보는 2014 GFC] 2014 GFC 개최‥경제석학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한국경제TV와 한경미디어그룹이 내일부터 이틀간 `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볼커룰의 창시자 폴 볼커 전 FRB의장을 비롯해 로버트 졸릭, 린이푸, 하마다고이치 등 세계 경제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양적완화 축소의 영향과 대응방안을 논의합니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세계 경제의 파고를 넘는데 등불과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글로벌 금융위기 여진이 남아있는 가운데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이후 세계 경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는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New Beginning, New Challenge)’을 주제로 테이퍼링 시작 후 세계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합니다.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세계적인 경제 석학들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폴 볼커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과 로버트졸릭 전 세계은행 총재, 린이푸 전 세계은행 부총재와 하마다 고이치 미국 예일대 명예교수 등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첫째 날 기조연설자로 나선 폴볼커 전 FRB 의장은 ‘볼커 룰’의 창시자이자 미국 경제계의 ‘거인(巨人)’으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볼커 전 의장은 18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 ‘양적완화 축소의 영향과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입니다.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미국과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경제 석학들이 총출동합니다.



    미국 대표로 나선 로버트 졸릭 전 세계은행 총재는 자유무역 지지자이며 양적완화 종료에 대비해 각국은 경제개혁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할 예정입니다.



    중국 대표에는 리커창 중국 총리의 경제교사인 린이푸 전 세계은행 부총재가 참석합니다.



    린이푸 전 부총재는 중국식 계획 경제와 사회주의를 지향하면서도 꾸준한 개혁 개방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대표로 참석하는 하마다고이치 미 예일대 명예교수는 아베 정권의 경제 특별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테이퍼링 이후 한국이 직면하게 될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섭니다.



    김정식 한국경제학회장을 중심으로 최병일 전 한국경제연구원장, 송기석 BoA메릴린치 전무, 토머스 번 무디스 아시아국가 신용담당 부사장이 패널로 등장합니다.



    깊은 경제 식견과 글로벌 경제 감각, 전문성을 고루 갖춘 연사들로 구성된 2014 세계경제금융컨퍼런스.



    세계 경제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푸틴 페이스북 커버까지 안현수 러시아 국기 든 사진으로 장식.. 씁쓸하네
    ㆍ운석 금메달 가격, 알고보니 순금의 40배 `7개 한정판`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최광복 코치 과거 논란 `대체 뭐길래?` 안현수 금메달 소식에 `빙상연맹` 폭풍비난
    ㆍ정부, 네거티브 방식 경제규제 확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