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생 꿈꾸는 ‘팀 화이트’ 2014 브랜드캠프 성황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생 꿈꾸는 ‘팀 화이트’ 2014 브랜드캠프 성황리 개최
    한국소비자포럼이 지난 7일부터 8일 양일간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에서 <2014 브랜드캠프>를 개최했다.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 리얼버즈™의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프는 팀 화이트 중 11개 팀으로 구성된 20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개회식에서 “팀 화이트의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는 뒷담화나 가십이 아닌 따뜻하고, 격려하고 위로하는 말들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그것이 팀 화이트의 정체성이며 추구해야 하는 방향”이라고 밝혔다.

    캠프 첫날인 7일에는 오색약수터와 리조트 부근에서 각 팀별로 광고촬영 및 제작을 진행했다. 둘째 날인 8일에는 촬영 및 제작 과정에 대한 PT발표, 리얼버즈™ 광고를 상영하는 배틀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들은 1박2일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리얼버즈™의 핵심 메시지가 담긴 완성도 있는 광고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11개 팀은 1박2일 간 리얼버즈™ 광고 제작 과정을 통해 돈독한 팀워크를 보였다.

    캠프 둘째 날 진행된 리얼버즈™ 배틀오디션에서 11개 팀은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명확한 메시지를 영상에 담아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10팀은 “일상의 대화에서 모인 소소한 이야기들이 모여 파급력을 지닌 브랜드가 리얼버즈™로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따뜻한 수다가 모여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지는 과정과 그것이 모이는 플랫폼이 리얼버즈™라는 메시지를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4팀은 “브랜드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쉽게 접하는 것이며 따뜻한 수다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소통”이라고 설명했다. 이 팀은 1인칭 시점을 활용하여 일상 속에서 브랜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이것을 넘어 브랜드에 대한 영상을 제작, SNS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공유하는 고도화된 리얼버즈™의 본질을 영상에 담아냈다.

    장려상을 수상한 6팀은 일상생활에 번져가는 리얼버즈™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의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사람의 감정이 호감으로 변하는 표시를 뜻하는 신조어 ‘그린라이트’에 착안한 이 팀은 “리얼버즈™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감정이 리얼버즈™ 공식 색상인 ‘레드라이트’가 켜지는 모습을 통해 소비자의 진심이 움직이는 모습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10만 명의 젊고 따뜻한 소비자를 보유한 한국소비자포럼은 소비자 참여 콘텐츠 리메이크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 ‘리얼버즈™’를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의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제품, 서비스 등 마케팅 소스를 조사・분석하여 핵심메시지를 파악하고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재미와 감동을 주는 동영상 콘텐츠로 리메이크한다.

    또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등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고 바이럴을 진행해 마케팅 이슈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향한 긍정적 메시지를 퍼뜨려 좋은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내년에도 가계부채 강도 높게 관리…특정 시기 '대출 쏠림'은 보완"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1일 "내년에도 강도 높은 가계부채 관리 기조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특정 시기에 '대출 쏠림'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한국 자본시장 신뢰도·...

    2. 2

      [단독] 美육군 포기한 58구경장 포신, K9에…한화, 자주포 납품전 고지 점령

      미 육군이 ‘155㎜ 58구경장 포신’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주포(사진)에 통합하는 연구에 착수했다. 미 육군이 ‘사거리 연장형 야포(ERCA)’ 개발 과정에서 추진했...

    3. 3

      [단독] '아이폰 에어 참패' 지켜본 삼성전자…특단의 결정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지난 9월까지 ‘갤럭시 엣지2’ 개발을 진행하다 ‘아이폰 에어’ 참패 이후 차기 초슬림폰 개발을 중단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