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는 지난해 음원 공급 제휴를 맺은 삼성전자의 음악 서비스 '삼성뮤직'이 이번 달 27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하는 '유재하기 때문에' 이벤트(http://content.samsung.com/music/yjh)에 고(故) 유재하의 리마스터링 앨범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삼성뮤직의 프로모션은 삼성 뮤직 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유재하 리마스터링 앨범 전곡을 무료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노트 3 사용자의 경우, MP3 파일 뿐 아니라 고음질 음원인 UHQ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재하의 리마스터링 앨범은 지난 22일 발매된 LP 음반의 디지털 버전으로, 유족이 보관하던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의 원음 보전 작업을 통해 27년 전 유재하가 불러 녹음했던 그 당시의 생생한 음질로 들을 수 있다. LP 음반의 경우, 한정판으로 1000장만 발매됐지만 선 주문이 1500여 장 들어올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는 설명이다.

음원 제휴 및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소리바다 관계자는 "최근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복고 음악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더욱 다양한 음원 확보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음악을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