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4번째 주자로 합류한다.







효린이 부른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이 22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최근 방송된 `별에서 온 그대`에서 배우 전지현과 배우 김수현의 키스신의 삽입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안녕`은 업템포의 팝 발라드 장르로 쉬운 멜로디 속에서도 애절함이 섞인 호소력 있는 효린의 보컬이 특징이다. 또 만남과 헤어짐의 의미를 동시에 갖고 있는 `안녕`이란 말을 통해 주인공들의 안타까운 사랑을 이야기한 가사가 더해져 감정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안녕`은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눈꽃`,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 `낮과 밤`, 그리고 `별에서 온 그대` OST `별처럼`을 작곡한 김세진, PJ와 `주군의 태양` OST, `시크릿가든` OST 등 다수의 OST를 프로듀싱하고 히트시킨 작사가 최재우가 의기투합한 곡.



`별에서 온 그대` OST 제작사는 "효린은 음원 출시 전까지 완성도 높은 곡 작업을 위해 재녹음을 자청하며 2번 녹음에 임할 정도로 열의 있게 녹음에 임해줘 배우와 제작진들이 다 좋아하는 매력적인 곡이 탄생했다"고 전했다.



`별에서 온 그대` OST는 발매 되자마자 음원 차트 올킬을 기록하며 사랑 받고 있는 가수 린의 `MY destiny`를 시작으로 가수 케이윌의 `별처럼`, 가수 윤하의 `별에서 온 그대`를 비롯해 화려한 가수 라인업과 완성도 높은 곡들의 발매가 예정돼 있어 또 하나의 명품 OST탄생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별그대` `안녕` 얼른 음원 다운로드해야겠다" "`별그대` `안녕`, 효린 목소리 정말 좋아" "`별그대` `안녕`, OST 최고야" "`별그대` `안녕`, 오늘 정오만 기다리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SBS)



한국경제TV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혼자 사는 여자` 임지연, 과거 파격적인 노출 연기 화제
ㆍ이유비 성악 실력 이어 과거 모습까지 화제 `엄마 견미리와 다르네..`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 포스코건설 공사현장 여직원 30억 `꿀꺽`
ㆍIMF, 세계성장률 전망 3.7%로 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