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마케팅] BBQ, 류현진 이미지 업고 美·中·동남아 시장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마케팅] BBQ, 류현진 이미지 업고 美·中·동남아 시장 공략
    치킨 프랜차이즈 BBQ(대표 윤홍근)는 메이저리거 류현진 선수를 광고모델로 선정해 큰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TV광고를 통해 ‘위대한 선수와 위대한 치킨의 만남’, ‘메이저리거와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의 만남’ 등의 메시지를 전달해 야구팬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 BBQ는 ‘집에 갈 땐’, ‘한잔할 땐’, ‘응원할 땐’ 등 3가지 주제로 TV광고를 구성해 메이저리거의 편안하고 친근한 일상생활과 방송을 통해 보여준 류현진 선수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CF에 류 선수와 닮은 아역 모델이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CF 촬영을 총괄한 이용준 제너시스BBQ그룹 마케팅팀 상무는 “메이저리그에 한국 야구의 우수성과 자부심을 알린 류 선수와 글로벌 시장에서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BBQ 치킨의 도전이라는 콘셉트가 잘 맞았다”며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매출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BBQ는 TV광고 외에도 류 선수의 팬미팅을 열어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준비하기도 했다. 지난달 6일 1시간 동안 BBQ프리미엄카페 종로 관철점에서 ‘류현진이 위대한 치킨 쏜다’라는 제목으로 사인회를 연 것. 참석 고객 모두에게 치킨 상품권과 BBQ 2014년 달력을 증정했다.

    BBQ는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류 선수를 적극 활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BBQ가 진출한 미국 브라질 중국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 BBQ 브랜드의 마케팅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상무는 “메이저리그의 인기가 높은 미국과 중국 동남아 시장에서 BBQ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류현진 효과’로 인해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BBQ와 류 선수의 계약기간은 올해 6월까지로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