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밀양 송전탑 주민 81% 개별 지원금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밀양 송전탑 갈등해소 특별지원협의회(위원장 목진휴 교수)에서 합의한 밀양 송전선로 건설 특별지원안에 따라 밀양 송전선로 경과지 주민들과 대화와 협상을 통해 지역특별지원비 세대별 지원금 지급대상자 2,200세대중 81%인 1,783세대로부터 개별지원금 지급을 위한 계좌이체 약정서가 제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밀양 송전탑 갈등해소 특별지원협의회는 미합의한 마을의 주민도 지난해말까지 세대별 지원금을 한전에 요청하면 한전에서 직접 지급하기로 했으며 요청기한 이후에는 마을공동사업비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또 합의한 마을의 주민도 지난해말까지 세대별 지원금을 해당마을 주민대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세대별 지원금을 마을공동사업비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한전 관계자는 "세대별 지원금 신청이 81를 상회함에 따라 앞으로 공사 진행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10월 2일 재개된 밀양지역 송전탑 공사는 현재 24개소에서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중인데 6개소에 철탑조립을 완료했으며 기초공사도 7개소를 완료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용 9억 사기 친 선배가 개그맨 김의환 ? 의혹 `일파만파`
    ㆍ김소니아 루마니아계 국가대표 농구선수, 춤실력? "치어리더 민망하겠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안정환 아들 리환 군, 과거모습 보니...`꼬불머리 깜찍`
    ㆍ박 대통령 "경제개혁 3개년 계획 추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