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투자, `투윈스(Two-Wins) ELS` 신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사장 강대석)는 3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투윈스(Two-Wins) ELS’ 등 다양한 기초자산과 수익구조를 갖춘 E/DLS, E/DLB 상품 총 11종을 24일(화) 부터 27일(금)까지 판매합니다.



    원금비보장형 상품(ELS, DLS) 중에는 연 6% 수익을 추구하는 ‘투윈스 ELS’ 가 대표적 ELS 신상품으로, 기존 스텝다운형 ELS와 비슷한 구조이나 상환조건이 다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기초자산은 3개로 설정하되,이중 2개만 상환조건을 충족하면 조기상환이 이루어지며, 가장 성과가 떨어지는 기초자산 한 개를 무시함으로써 불확실성을 완화해, 조기상환 가능성은 높이고 원금손실 가능성은 낮췄습니다.



    동일한 구조의 기존 스텝다운형 ELS와 비교했을 때, 손실위험이 줄어들면서 연평균 수익률은 오히려 높아져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그 외에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해 유럽 경기회복에 투자하는 ELS 등 연 6~10%대 수익구조의 ELS 6종·DLS 1종도 판매합니다.



    원금보장형 상품(ELB, DLB) 가운데는 1.5년간 최대 27% 수익이 가능한 ‘원금 102% 보장 KOSPI200, 금 DLB’가 대표적으로, 최소 2%의 수익률이 보장되고, 코스피200 지수와 금 가격 상승을 노리는 상품입니다.



    그 외 KOSPI200을 기초자산으로 해 1.5년간 최대 16% 수익이 가능한 ‘원금 102%보장 ELB’, 미 국채금리 상승에 투자하며 1.5년간 최대 18% 수익이 가능한 ‘TBT UP DLB’ 도 판매합니다.



    이 상품들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원금보장형 상품은 저위험(4등급), 원금비보장형 상품은 고위험(2등급)으로 분류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이고,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미연 단벌패션 `100% 덕다운 캐나다 브랜드`조끼‥가격도 쏘쿨?
    ㆍ김미진 아나운서, 한석준 이혼..김미진은 누구?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이미연 단벌패션, 패딩조끼 하나로 여행 패션 완성 `털털 매력`
    ㆍ올 하반기 외국인 순매수 13조1,489억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