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운동화…얼마에 팔렸나 보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마이클 조던이 신었던 농구화가 13일 한 경매에서 1억 원이 넘는 금액에 낙찰됐다.

    그레이 플래넬 온라인 경매에 따르면 이 농구화는 5000달러에서 경매를 시작해 10만4765 달러(한화 약 1억1000만 원)에 낙찰됐다.

    이 농구화는 조던이 1997년 NBA 챔피언 결정전 5차전에서 시카고 불스 유니폼을 입고 유타 재즈를 상대할 때 신었던 운동화다.

    이 농구화를 경매에 내놓은 사람은 조던에게 사과 소스를 선물했던 볼보이 프리스턴 트루먼이다.

    트루먼은 솔트레이크시티 아레나에서 볼보이를 하다 조던에게 사과 소스를 선물했다.

    이후 챔피언 결정전을 위해 다시 경기장으로 돌아온 조던은 5차전이 끝난 뒤 사인을 한 농구화를 트루먼에게 줬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세영, 시즌 11승…배드민턴 새 역사

      배드민턴 ‘세계 최강’ 안세영이 69분간의 혈투 끝에 올해 ‘왕중왕’과 단식 부문 단일 시즌 최다 우승 타이기록을 거머쥐었다.안세영은 21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2. 2

      '세계최강' 안세영, 시즌 최다우승·최고상금 기록 싹쓸이

      배드민턴 '세계 최강' 안세영이 69분간의 혈투 끝에 올해 '왕중왕'과 단일 시즌 최다 우승 기록을 거머쥐었다.안세영은 21일 중국 항저우의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

    3. 3

      '상금 빅3' 새 둥지로…홍정민, 한국토지신탁 간판된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6시즌을 앞둔 스토브리그가 빠르게 정리되고 있다. 굵직한 매물로 꼽힌 올 시즌 상금랭킹 1~3위가 모두 새 후원사를 만나면서다. 공동 다승왕(3승)과 상금왕을 차지한 홍정민은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