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아침에 칼바람 부는 겨울이 돼버린 요즘, 보온에 신경 쓰느라 스타일은 포기한 지 이미 오래다. 하지만 그 어떤 추위에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스타들. 칼 바람 분 한 주간 스타들의 패션은 이랬다.



MBC ‘사랑해서 남주나’에서 배우 이상엽의 출근길 패션이 화제이다. 그는 딱딱한 느낌의 정장보다는 니트에 코트를 매치한 비즈니스 캐주얼로 눈길을 끌었다. 주로 모노톤 컬러의 코트와 백팩을 매치해 스타일과 보온성을 살린 겨울철 비즈니스룩의 정석을 선보이고 있다. 16일 방영분에서는 가죽 디테일 더블 코트에 스퀘어 디자인의 쿠론 루튼 백팩을 매치해 신입사원의 풋풋함과 트렌디한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tvN ‘응답하라1994’ 속 주인공들의 패션이 90년대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하며 당시에 대한 향수를 자극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고아라와 민도희는 현대에서도 활용 가능한 캠퍼스룩을 선보이며 ‘복고룩’의 열풍에 앞장서고 있다. 6회에서 고아라는 파스텔 톤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레드 컬러 컨버스를 매치해 90년대 대학생의 풋풋한 캠퍼스 룩을 재현했다. 여기에 스카프를 목에 둘러 보다 레트로의 느낌을 더했다. 도희는 작은 몸을 커버하기 위해 오버사이즈 티셔츠와 데님 베스트를 착용하고, 블랙 컬러의 컨버스로 룩을 단정하게 마무리 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모델 장윤주의 무보정 패딩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장윤주 진격의 하의실종 각선미! 패딩화보 촬영 중’이라는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 장윤주는 겨울 시즌을 맞아 퀼팅 디테일의 에잇세컨즈 카키색 패딩점퍼와 울 소재가 믹스된 패딩점퍼를 각각 착용하고 셔츠 원피스와 니트만을 매치한 채 아찔한 하의 실종 패션을 선보였다. 스모키 메이크업과 찢어진 스타킹으로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패딩 스타일링을 선보인 가운데 무보정임에도 빛나는 각선미가 시선을 끌고 있다.



배우 이다희는 1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 빈폴 매장을 방문했다. 최근 제일모직 빈폴의 ‘윈터스토리’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그는 화보 속에서 착용한 빈폴 레이디스 오버사이즈 코트와 원피스를 그대로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다희는 시종일관 밝은 웃음을 띤 채 쇼핑에 열중했으며, 브랜드의 다양한 신상품을 입어보며 자신만의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KBS2 ‘예쁜남자’에서 평범한 보통여자 김보통으로 출연중인 아이유의 패션이 화제다. 그는 귀여운 믹스매치와 위트 있는 액세서리의 활용으로 매력 넘치는 ‘김보통 룩’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유는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빈티지한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와 비비드 컬러의 트랙탑을 매치해 김보통표 믹스매치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꽃목걸이와 단발머리, 핑크 립 컬러를 더해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배가 시켰다. 또한 아이유는 최근 90년대 열풍과 함께 2013년 F/W 시즌 핫 트렌드로 떠오른 더플코트를 재미있는 디자인의 털모자와 매치해 김보통만의 스타일로 완성했다. 자칫 클래식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의 더플코트를 컬러감이 강한 제품들과 스타일링 해 발랄한 매력으로 캐릭터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 특히 스마일 무늬와 큰 방울이 돋보이는 홀하우스 털모자는 섬뜩한 스토커가 아닌 귀엽고 사랑스러운 ‘보토커’의 매력을 배가 시켰다.



SBS ‘상속자들’에서 윤찬영(강민혁)의 엉뚱하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자친구 이보나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고 있는 크리스탈. 그는 12회 방송에서 트레이닝복에 라코스테 라이브의 더플코트를 매치해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때 긴 생머리에 포인트가 되는 머리띠가 어우러져 청순함을 어필했다.



배우 김유정이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21일 김유정 공식 패션커뮤니티인 ‘유즈’ 페이스북에 촬영 없는 날 모처럼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김유정의 모습이 담긴 몇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 그는 꾸밈없이 수수한 겨울 방한복 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뽀얀 피부와 잘 어울리는 방울 털모자와 컬러플한 크로스백을 매치해 나이에 맞는 상큼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하며 따뜻한 겨울패션을 완성했다. (사진=MBC, KBS2, tvN 방송 캡처, 에잇세컨즈, 빈폴, 유즈 페이스북)



★ 재미로 보는 유행예감 TOP3

① 장윤정의 패딩 : 칼바람에는 패딩 외엔 맞설 아이템이 없다.

② 크리스탈의 더플코트 : 오랜만에 10대 때로 돌아가는 듯한 느낌도 좋겠다.

③ 아이유의 털모자 : 털모자의 유·무에 따라 느껴지는 한기는 하늘과 땅 차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K팝스타3 김은주 강제전학 가고 돈 뺏던 과거?‥ SNS 글 `일파만파`
ㆍ한효주 협박사진 알고 보니‥ 친구 생일파티 사진으로 4억 요구?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테디 열애` 한예슬 수영복, 완벽 몸매 파격 포즈 `섹시미 폭발`
ㆍ소비자심리지수 33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