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훈남 3인방의 화사한 피부 “BB크림 하나면 나도 훈남스타”
[뷰티팀] 최근 가장 핫한 남자스타 김우빈, 장근석, 정용화의 인기비결을 분석했다.
그들의 얼굴을 보면 공통점이 있다. 깎아놓은 조각상처럼 완벽한 얼굴은 아니지만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자랑한다는 것.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데는 평소 스킨케어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얼굴에 밀착되도록 고루 펴바른 비비크림 역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평소 비비크림이나 컬러로션을 통해 밝은 피부톤을 연출해보고 싶었지만 화장한 것이 지나치게 표가 날까봐 혹은 방법을 잘 몰라 망설였다면 이어 소개될 남성 메이크업 팁을 살펴보고 잘 따라해 보자.

STEP1 꼼꼼한 기초공사
TV속 훈남 3인방의 화사한 피부 “BB크림 하나면 나도 훈남스타”
1. 스킨케어

꼼꼼한 기초공사는 메이크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로션의 유분기가 부담되어 생략하고 바로 비비크림을 바른다면 건조해진 피부가 유수분밸런스르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유분을 생성하게 되고 피부위에서 비비크림과 유분이 뭉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스킨과 로션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화장솜에 스킨을 덜어 피부결을 정리하듯 닦아내고 로션으로 보습감을 더해주자. 메이크업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건성의 경우 로션을 바른 후에 수분크림을 더해 오후에 화장이 뜨는 것을 예방하도록 하자. 지성피부의 경우 스킨-에센스-로션 정도만 발라도 괜찮고 피부 타입에 따라 스킨과 로션만 사용해도 무방하다.

2. 자외선차단
TV속 훈남 3인방의 화사한 피부 “BB크림 하나면 나도 훈남스타”
피부 관리의 기본은 자외선차단이다. 자외선은 여드름, 뾰루지, 기미, 잡티, 주근깨 등 모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로션이나 비비크림에 자외선 차단지수가 포함되어 있어도 기능은 미미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선크림을 바를 때는 기미와 주근깨가 잘 생기는 양 볼, 광대 주위를 중심으로 바르고 두드리듯 바르되 여러 번 겹쳐 바르는 것이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이다.

자외선차단제 뒷면에 SPF라는 글자가 적혀있는데 SPF 수치 1에는 15분 정도의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SPF35의 선크림이 있다면 8시간 45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선크림은 3~4시간 정도 지나면 얼굴의 땀과 피비분비로 인해 차단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3~4시간 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STEP2 내추럴한 피부표현

1. 비비크림 선택하기

비비크림을 선택할 때는 직접 테스터 제품을 덜어 피부에 발라보는 것을 추천한다. 색조화장품의 경우 눈으로 보는 것과 피부에 올렸을 때 컬러가 달라지므로 매장을 방문하여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한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처럼 피부결점을 가리고 톤보정의 기능이 있는 제품은 컬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색과 맞지 않는 제품은 아무리 열심히 발라도 어우러지지 않고 어색할 수밖에 없다.

2. 바르는 방법

비비크림을 바를 때는 스펀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손으로 펴 바르는 방법이 있다. 스펀지의 경우 균일한 피부톤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스펀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손으로 바를 때는 손등에 조금씩 덜어 양을 조절하도록 하자. 양 볼부터 조금씩 두드려가며 흡수시켜야 얼굴과 따로 놀지 않는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로션을 바르듯 처음부터 많은 양을 피부에 가져가지 말고 손가락으로 콕콕 찍듯이 피부에 올린 후 두드려 가며 고루 펴 바르도록 하자.

비비크림을 얼굴에 펴 바른 후에는 양 손바닥을 비벼 손에 온기를 만든 후 양볼-이마-턱 순으로 감싸주자. 비비크림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남성전용 BB크림 모아보기

TV속 훈남 3인방의 화사한 피부 “BB크림 하나면 나도 훈남스타”
보쏘드 멀티액션 비비

눈에 띄는 주름과 모공을 깔끔하게 커버하여 밝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한다. 이마와 코 부분의 번들거리는 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내추럴한 컬러와 가벼운 텍스처로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피부 에 밀착된다.

헤라 옴므 셀 프로텍션 에센스 인 비비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체계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안한다. 피지 컨트롤 파우더로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피부 요철을 커버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오템 옴므 오일프리 BB
남성을 위한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프리 BB크림으로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을 배제했다. 피부 광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 차단은 기본,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 하고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라네즈 옴므 선비비
남성들이 쉽고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도록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선택했다. 남성 피부톤에 적합한 컬러를 제공하는 자외선차단 겸용 BB로션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한다.

랩시리즈 BB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가벼운 질감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의 결점을 가려주고 피부 톤을 고르게 표현한다.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혁신적인 마크로캡슐 기술로 피부톤과 잘 어우러지는 컬러로 연출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카오리온 반값할인으로 겨울철 ‘피부미녀’ 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