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개막한 2013 부산골프쇼(Busan Golf Show)가 열리고 있는 부산 벡스코(BEXCO)는 올해 마지막 골프축제를 즐기려는 관람객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행사 이틀째인 22일 현재 누적 관람객 수도 1만명을 넘어섰다. 80여개 기업이 각종 골프용품과 장비를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이엑스스포테인먼트와 부산경남방송(KNN)이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다.

24일 주말까지 이어지는 부산골프쇼는 각종 골프용품과 장비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골프클럽, 신발, 가방, 의류, 퍼팅연습기, 스윙교정기 등 골프매니아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각종 골프용품과 장비 외에 골프맴버십, 골프투어, 골프보험 등 골프관련 서비스 상품까지 총 출동했다.

박람회와 함께 부대행사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한국골프피팅협회의 ‘골프스윙(바디)피팅 스윙메카니즘 세미나’는 골프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로 매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신체를 효율적으로 이용한 정확하고 힘있는 스윙방법과 자세 등을 배울 수 있어 이틀 간 2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세미나 후에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준다.

전시장 내 시타석에서 열리는 스피드왕 대회는 자신의 골프실력을 확인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드라이브 비거리도 측정해 볼 수 있다. 행사장 입구 등록대에서 실시하는 관람객 현장 응모이벤트는 캘러웨이 풀세트, 아이언세트,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캐디백, 스카티카메론 퍼터, 다이와 우드 등 3천만원 상당의 골프용품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응모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9일 부산골프쇼 홈페이지(www.bugolf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 매일 관람객 가운데 선착순 100명에게 목토시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골프스토리는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클럽 그립을 무료로 교체해 준다.

부산골프쇼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료는 2,000원이다.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사무국(02-356-4309)으로 하면 된다.

※ 다음은 부산골프쇼 관람객 응모이벤트 경품내역
▶ 캘러웨이 남성용 풀세트(1명) ▶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1명) ▶ 캘러웨이 아이언세트(1명) ▶ 다이와 온오픈 여성용 3번 우드(2명) ▶ 다이와 온오픈 여성용 5번 우드(2명) ▶ 타이틀리스트 캐디백(1명) ▶ 포드 캐디백(2명) ▶ 숄더 하프백(6명) ▶ 스카티카메론 퍼터(1명) ▶ 조모 퍼터(1명) ▶ 야마모토 퍼터(1명) ▶ 미라클 퍼터(1명) ▶ 제임스밀러 퍼터(3명) ▶ 화이트볼 벨트(1명) ▶ 골프버디 GPS 거리측정기(2명) ▶ 이글아이드 골프화(5명) ▶ 캘러웨이 볼(7명) ▶ 잔디로 인너웨어(20명)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