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DI "한국경제, 완만한 회복세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우리 경제가 대체로 완만한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6일 `경제동향`을 통해 "9월 산업생산 등의 일부 지표들이 일시적 요인에 의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완만한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설비투자의 개선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9월 산업생산과 출하도 추석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 등의 일시적 요인에 의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선진국의 경기 회복에 따라 수출의 개선 추세가 지속되는 등 우리 경제의 완만한 회복세는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미국의 재정 관련 불확실성의 축소도 당분간 수출 회복세를 유지하는데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동행지수 순환변동치는 큰 변화를 보이지 않지만,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는 여전히 기준치를 상회하고 있어, 완만한 경기 회복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더불어 3분기 중 우리경제는 정부의 재정여력 악화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상회하는 전기대비 1.1%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민간소비는 비교적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상반기의 극심한 부진이 완화되는 모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진 "정우-김유미 열애 상관없지만...결혼까지 약속했었다" 토로
    ㆍ정우 공식입장 "대응할 가치 없다" vs 김진 폭로 "양다리..넌 참 예의없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유미, 미스 유니버스 인기투표 1위? `눈부신 참가자들`
    ㆍ"원화절상ㆍ경상흑자 `일본형불황` 온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2. 2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3. 3

      정유공장 화재 진압도 거뜬…"인간 대신 위험에 맞선다"

      건설, 소방, 방호 등 힘들고 위험한 직종에선 취업난은 다른 세상 얘기다. 다들 폼 나고 편안한 직업을 찾는 탓에 ‘3D’(더럽고, 어렵고, 위험한) 업종은 언제나 인력난이다.‘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