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트족의 성직자들이 매년 10월 31일 귀신분장을 하고 악령을 쫓는 의식에서 유래가 된 할로윈 데이가 다가왔다. 서양에서는 그들의 풍습을 따라 기괴한 복장과 TV 속 캐릭터로 변신을 한 채 파티를 즐기기도 하고, 어린이들은 이웃집을 다니며 모은 초콜릿과 사탕을 원 없이 먹는 서양의 재미난 풍습이다.

그런 할로윈 데이가 이제는 국내에서도 하나의 큰 마케팅 수단이자 문화로 자리 잡게 되면서 요식업계는 물론 할로윈 데이를 겨냥한 다양한 행사와 파티가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올해 할로윈 데이는 목요일. 주중이라 각자의 본업에 충실 하느라 할로윈 커스튬을 챙기지 못하는 이들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할로윈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오렌지와 컬러 아이템으로 할로윈 멋 내기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 색깔 오렌지 컬러는 할로윈 데이에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컬러이다. 평소에도 오렌지 컬러는 식감을 돋게 하고 활기를 불어 넣어 생기와 젊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스타일링에 활용돼 힐링 컬러로도 불린다.

블랙 같은 무채색 컬러 의상에 오렌지 컬러 아이템을 포인트로 매치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할로윈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 미니드레스에 지그재그 패턴이 그려진 바이커 스탈렛 클러치나 메트로시티의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진 오렌지 백을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러블리한 할로윈 걸 패션이 연출된다.

남성의 경우 심플한 팬츠나 셔츠에 베르수스의 오렌지 컬러 시계로 포인트를 주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골드, 실버, 블랙 컬러 아이템으로 할로윈 파티 즐기기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호텔과 클럽에서 파티와 이벤트를 즐길 계획이 있다면, 블링블링하고 화려한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드레스 업을 하는 것도 좋겠다.

최근에는 다양한 팔찌를 함께 레이어드 하는 것보다 주얼 워치와 같이 톡톡 튀는 아이템 하나만으로 패션 감각을 드러내는 것이 대세다. 베르수스 주얼 워치는 뱅글 느낌은 물론 글램룩을 연상시켜, 비슷한 컬러와 소재의 귀걸이를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파티 퀸으로 변신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파티의 필수 아이템, 클러치만 챙겨도 평범하고 밋밋한 스타일에 전혀 다른 화려한 느낌이 더해진다. (사진=바이커 스탈렛, 베르수스 by 갤러리어클락, 메트로시티, 닉슨 by 갤러리어클락)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민호 입막음 키스, 박신혜와 옥상에서 격정 키스? `환상 케미`
ㆍ김민종 차압 당한 파란만장 가족사 고백 "길거리서 머리감던 어머니" 폭풍오열
ㆍ윤세인 호감 드러낸 서인국‥영화 촬영장서 "너무 티냈네"
ㆍ9월 경상수지 65.7억달러‥20개월째 흑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