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도권 중ㆍ상위대학 / 부산대 수시 - 학업역량평가시험



선택형 수능(AB형)으로 치러지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다. 6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교육과정평가원 모의 수능을 치러본 결과, 계열에 따라 A형과 B형의 구분이 뚜렷한 국어, 수학, 탐구영역은 별 변동이 없으나 영어에서 어려운 B형에서 다소 부담이 적은 A형으로 변경하는 수험생이 다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재수논술학원 대동학원/은석학원 평가실에서는 "6월과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A형과 B형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실수에 따라 등급이 좌우될 우려도 있으므로 각 영역별 출제 경향 및 특징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2014 수능시험을 마치고 나면 서울, 수도권의 중ㆍ상위권 대학에서 실시하는 수시 전형의 논술고사와 지방 국립대 중 부산대에서 실시하는 학업역량평가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있는데, 논술고사는 그 동안 각 대학별로 많이 실시되어 어느 정도 출제 경향을 알 수 있으나 부산大의 학업역량평가시험은 어떤 유형의 시험인지 잘 모르는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많은데 학업역량평가시험은 약술형 논술고사로 인문계열은 약술형 논술, 자연계열은 수학과 과학의 약술형 논술고사이다.





부산재수논술학원인 부산, 동래구 명륜동의 대동학원에서는 2014학년도 수능시험을 마치면 바로 다음 날인 11월 8일부터 “2014 수시대비 논술반과 부산대 학업역량평가시험 대비반”을 개설하여 11월 15일까지 8일간 일요일 없이 수업을 진행하는데, 수시대비 논술반은 서울 수도권의 중ㆍ상위권 대학을 지망하는 수험생의 각 지망대학별 논술을, 부산대 학업역량평가 시험반은 부산대 수시 지망생을 위한 약술형 논술을 집중적으로 지도한다.





부산논술학원 대동학원은 2013년 부산대에서 2~3회에 걸쳐 실시한 모의 학업역량평가시험을 면밀히 분석하여 지난 추석을 이용하여 특강을 하였으며, 당시 수험생들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잘 몰랐다가 여기 대동학원에서 확실히 감을 잡았습니다.”하며 “역시 대동학원은 가장 잘 가르치는 논술학원으로 난 소문이 사실이었다.”고 엄지를 치켜세운다.





부산재수학원 중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동학원은 서울대를 비롯한 전국 명문대학교에 수많은 학원생을 합격시킨 우수한 학원으로 이곳 출신합격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재수의 성공은 학원을 믿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대학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051)556-6667(www.daedonghakwon.co.kr)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현아 의상, 속옷 훤히 드러낸 채 침대에 눕고 "난리났네"
ㆍ내일은 없어 뮤비, 현아-장현승 개코 차에서 `19禁 애정행각`?
ㆍ檢 `프로포폴` 투약 혐의 이승연·장미인애·박시연 징역구형
ㆍ9월 경상수지 65.7억달러‥20개월째 흑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