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환 결혼발표
성진환 결혼발표
성진환 결혼발표, 상대는?

그룹 스윗소로우 멤버 성진환과 가수 오지은이 결혼발표를 했다.

성진환은 23일 스윗소로우 팬카페에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다"며 결혼을 알렸다.

그는 "4년을 만나면서 평생을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사람이라 정말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 그냥 왠지 할 때가 됐다는 느낌이 왔다"며 "날짜는 내년 1월4일이다. 최대한 소박하고 조용하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천히 준비하고 있다"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어 "연말까지 이 친구나 저나 공연 등 준비하고 있는 일들이 꽤 있다 보니 어떻게든 저희를 아끼시는 분들이 생뚱맞은 타이밍에 생뚱맞은 방식으로 전해 듣고 싶지 않았다"며 "한참을 고민한 끝에 이렇게 조금 미리 말씀드리기로 했다"고 결혼을 발표한 이유를 말했다.

오랜 연인이었던 성진환과 오지은이 결혼을 발표하자 오지은에 대해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됐다.

오지은은 2006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자로 2007년 1집 '지은'을 발표하고 데뷔했다.

2009년 2집과 2010년 결성한 밴드 '오지은과 늑대들'로 활동한 오지은은 '넌 나의 귀여운'을 히트시키기도 했다.

홍대 인디 음악 계에서 이름을 알린 오지은은 올해 5월에는 자신의 솔로 3집 앨범을 발표했다. 그의 가창력이 돋보인 3집 타이틀곡 '고작'은 사랑이 끝나고 몇 년이 지나 되돌아보니 별 게 아니었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주목 받았다.

성진환은 현재 스윗소로우 멤버로 활동 중이며 '정오의 희망곡' 등 라디오 DJ로도 활약 중이다.

성진환 결혼발표에 누리꾼들은 "성진환 결혼발표, 품절남 되겠네", "성진환 결혼발표, 축하합니다", "성진환 결혼발표, 오지은과 잘 어울려", "성진환 결혼발표, 결혼 후에도 좋은 노래 들려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