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리보는 상장예정기업] 에이씨티 "기능성화장품 원료기업 선도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기능성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 에이씨티가 다음달 8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합니다



    공모희망가는 1만1000원에서 1만4000원 사이로, 30일과 31일 양일간 청약을 실시합니다.



    신동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주름개선과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 핵심원료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 에이씨티.



    생물전환기술을 기반으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상품화 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발전시켜왔습니다.



    <인터뷰> 이보섭 에이씨티 대표

    "화장품용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기능성 화장품, 주름개선 미백을 중점으로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에이시티가 제조하는 원료들은 현재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사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더페이스샵 등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 에이씨티만의 핵심기술인 캡슐화 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연평균 24%가 넘는 높은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프리미엄 화장품 등 전반적인 화장품 시장 침체는 에이씨티가 풀어가야 할 숙제입니다.



    최근 정부가 화장품산업을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함에 따라 여기에 발맞춰 R&D투자를 확대하고 제품을 개발해 해외시장 진출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입니다.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개척도 활발히 진행하며 해외비중을 넓히겠다는 의지입니다.



    <인터뷰> 이보섭 에이씨티 대표

    "2020년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글로벌 TOP 10이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에이씨티는 이달 23일과 24일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후 30일과 31일 양일간 청약을 실시합니다.



    이번 IPO를 통한 공모자금으로는 연구개발비와 생산설비, 기자재 확충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혜련 땅콩집 공개 "작지만 아이들 정서에 좋다"‥의외의 모습
    ㆍ`실제 정사논란`이유린, 술병들고 수면제 자살기도`충격`
    ㆍ이유린, 실제정사 논란 후 "남친에 창녀 취급당해‥투신시도했다"
    ㆍ 금융당국 "올해 자동차보험료 인상 없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주변에선 주식 대박 나는데'…초조해진 직장인 '결단' 내렸다

      퇴직연금 시장의 중심이 확정급여(DB)형에서 확정기여(DC)형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기업이 운용 책임을 지는 구조에서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구조로 전환되면서 퇴직연금의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 2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 별세

      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다. 신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3. 3

      "명품인 줄 알았네"…요즘 백화점서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트렌드노트]

      지난 20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3층.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 매장 앞에 설치된 웨이팅 기기 화면에는 '대기 19팀, 예상 대기시간 31분'이라는 안내 문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