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날씨] 주말 내내 청명한 가을 날씨‥큰 일교차 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주말은 전체적으로 청명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다. 그러나 일교차는 10℃ 안팎으로 크겠다.





    (사진=온케이웨더)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토요일(12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



    일요일(13일)도 고기압권 내에 들면서 전국에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아침기온은 10℃를 조금 웃돌며 약간 쌀쌀하게 느껴지겠고, 한낮에는 25℃ 안팎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질 전망이다.



    또한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내륙지방을 중심으로는 아침까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이다.



    토요일 아침 기온은 서울·대전 12℃, 광주 13℃, 춘천은 9℃ 등으로 기온이 크게 낮아져 쌀쌀하겠다.



    한낮 기온은 서울·대전·강릉 22℃, 부산·광주 24℃, 대구 25℃의 분포를 보이겠다.



    일요일도 전국적으로 파란 하늘이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 등 중북부지방은 오후부터 높은 구름이 다소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구·부산 25℃, 강릉 23℃, 광주 26℃ 등 25℃ 안팎으로 조금 덥게 느껴지겠다.



    한편 이번 주말은 일교차가 큰 날씨인 만큼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겠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지 데이트 사진 포착, JYP `성준과 사귀는 건 절대 아니다` 공식해명
    ㆍ치과의사 폭행, 알고보니 `노인폭행 동영상`의 그 사람‥폭행 이유가?
    ㆍ[포토]정하은, 수영복 워킹...`탄탄 근육질 몸매` 완벽해
    ㆍ셧다운 장기화‥한국경제 `암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家 4세 이지호 소위, 해군 5전단 배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 이지호 소위(사진)가 해군 제5기뢰상륙전단에 통역장교로 배치됐다. 미국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진 사람이 자원입대하는 사례는 한 해 평균 100여 명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노블레...

    2. 2

      "LG이노텍, 단순 부품업체 아닌 솔루션기업"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사장·사진)는 “로봇 부품은 이미 양산을 시작했고 반도체 기판은 조만간 풀가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경쟁 업체와 차별화된 ...

    3. 3

      "샤힌 프로젝트 완벽하게 마무리하자"

      에쓰오일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울산 국가산업단지 내 온산공장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샤힌 프로젝트의 안전한 완공을 당부했다고 11일 밝혔다.알 히즈아지 CEO는 &ld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