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예뻐 보이고 싶다면, 다른 곳에도 신경써야~
[라이프팀] 코가 높아지면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난다. 얼굴이 작아 보이고 광대뼈도 들어가 보이는 등 전체적인 인상도 개선된다. 하지만 얼굴은 이목구비의 조화다. 코가 높아도 얼굴 다른 부위와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실제보다 낮아 보이고 투박해 보일 수 있다. 대표적인 부위가 턱과 이마, 그리고 팔자주름이다. 턱과 이마는 옆모습, 팔자주름은 정면에서의 코 모양에 영향을 미친다.

볼록렌즈형 얼굴 만드는 무턱
턱이 뒤로 밀려들어가 있으면서 코가 높은 경우, 옆에서 봤을 때 코만 오뚝하게 솟은 볼록렌즈형 얼굴이 되어 우스워 보이는 인상이 되기 쉽다. 후퇴된 턱을 적당히 앞으로 돌출 시켜주면 코와 함께 옆모습의 라인을 살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무턱으로 인해 뚱해 보이던 인상도 편안해지고 턱에 잡히던 주름도 개선된다.

심하지 않은 무턱은 실리콘 같은 보형물이나 자가지방, 필러를 넣어주면 된다. 지방과 필러는 주사로, 보형물을 넣어주는 수술은 입안절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도 남지 않는다. 턱이 5mm이상 들어간 심한 무턱인 경우 안면윤곽 수술이 필요하다.

코만 부각시키는 편평한 이마
코가 오뚝하고 예뻐 보이고 싶다면 이마의 모양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마는 옆얼굴 라인의 시작으로, 코 라인과 적당한 균형을 이루어야 아름답다. 코가 적당히 높으면서 이마에 볼륨감이 있으면 턱이 상대적으로 작아 보여 어려 보이는 얼굴이 되기도 한다. 반대로, 이마가 낮고 편평하면 무턱인 경우와 마찬가지로 코만 도드라져 보이기 쉽다. 편평한 이마의 교정은 주로 보형물 삽입이나 지방이식을 이용한다.

보형물 삽입술의 경우, 개개인 이마 모양에 따라 보형물을 디자인하여 사용한다. 헤어라인 뒤쪽을 최소한으로 절개하여 넣기 때문에 흉터가 드러나지 않는다.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회복된다. 지방의 경우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략 15~30cc 정도 이식된다.

코 낮아 보이게 만드는 팔자주름
콧방울을 중심으로 양쪽에 팔(八)자 모양으로 움푹 꺼져있으면 코가 실제보다 낮아 보인다. 코 주변이 패여 있어 시각적으로 코가 낮아 보이는 것.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비교적 간단히 개선할 수 있다. 함몰 정도가 크다면 귀족수술(귀족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인상이 귀티나게 변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콧속절개를 통해 실리콘 같은 보형물을 팔자주름 부위에 삽입하는 수술이다. 상대적으로 돌출되어 보이던 입이 개선되는 효과도 있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얼굴은 어느 한 곳이 아닌, 여러 부위들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어야 자연스럽고 아름답다”며 “콧대가 시원하게 높고 예쁘더라도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어색해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샤이니 티저 공개, 10일 '엠카'로 첫 방송 컴백
▶ '악플러 고소' 백지영 측 "소환조사 끝나는대로 강력처벌 요구"
▶ [포토] 엑소 찬열 '팬들과 눈빛교환도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