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능경기대회 MVP 여유진 양 "다음 목표는 국제기능올림픽 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능경기대회 MVP 여유진 양 "다음 목표는 국제기능올림픽 金"
    “2015년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고 그 다음엔 손님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헤어숍을 열고 싶어요.”(전국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금메달·대통령상 수상 여유진 양·왼쪽)

    “멘토인 아버지와 형에게 부끄럽지 않은 기능인이 되겠습니다.”(판금 금메달 인천기계공고 3학년 원현준 군·국제기능올림픽 MVP 원현우 씨 동생·오른쪽)

    전국 숙련기술인의 축제인 제48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7일 막을 내렸다.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1884명의 선수가 헤어디자인, 기계 등 48개 직종에 참여해 8일간 경쟁을 펼쳤다. 종합우승은 금메달 5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24개를 거둔 경기도가 작년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고 2위는 서울시, 3위는 개최지인 강원도에 돌아갔다.

    최우수선수(MVP)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은 헤어디자인 직종의 여유진 양(강원생활과학고 3학년)이 차지했다. 여양의 부모님은 어릴 적부터 아토피 피부병을 앓아온 여양이 염색약을 만지는 헤어디자이너가 되는 것을 반대했다. 그러나 부모님을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3년간 기숙사 생활을 하는 강원생활과학고로 진학했다.

    대회 개막 전부터 지난 7월 국제기능올림픽 MVP의 동생이 출전한다는 이유로 화제가 됐던 원현준 군도 금메달을 차지하는 데 성공했다. 중학생 때까지 요리사가 꿈이었지만 기술자의 삶을 살고 있는 아버지와 형의 뒤를 따라 인천기계공고에 입학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계란수급 불안에…美신선란 수입

      26일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의 한 계란 수입업체에서 직원들이 미국산 신선란을 포장해 옮기고 있다. 정부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른 계란 공급 불안에 대비해 미국에서 224만개의 신선란을 수입해 30일부터 시...

    2. 2

      치위생사의 이상한 취미…환자 등 대상 499차례 불법 촬영

      치과 의원 엑스레이(X-Ray) 촬영실과 버스정류장 등에서 여성 수백명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치위생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항소5-1부(손원락 부장판사)는 최근 성폭...

    3. 3

      만취 상태로 차 몰더니…3층 주차장 벽 뚫고 추락한 30대 '경상'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주차장 3층 외벽을 뚫고 1층으로 추락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후 7시 30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 한 상가건물 3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