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엔딩'은 어디서?
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열리는 제11회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자리는 어디일까.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으로는 1.여의도 맞은편 이촌 한강공원 2.지하철 9호선 노들역 부근 사육신 공원 3.한강대교 아래 노들섬 4.1호선 노량진역 인근 노량진 주차타워 5.한강대교 위 전망대 쉼터 노들카페 6.선유도 공원 7.남산N타워 등이 거론되고 있다.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은 총 1시간 반으로 7시 반에 본격적으로 시작해 9시까지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3 채널(http://www.ustream.tv/channel/bulnori)'에서 여의도 불꽃축제 현장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이날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100만여 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자리는 자리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오후에 미리 가 자리를 잡아둬야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특히 여의도 불꽃축제의 엔딩을 장식하는 한국팀의 불꽃쇼는 매년 원효대교에서 펼쳐진다. 이때문에 여의도 한강공원과 이촌지구를 '여의도 불꽃축제 잘보이는 곳'으로 권하기도 한다. 여의도에서는 여의도 불꽃축제이니 만큼 잘 보이는 게 당연하며, 여의도 맞은편 한강공원 이촌지구에서는 여의도에 비해 여유롭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한화 불놀이닷컴'에서는 '2013서울세계불꽃축제 당일 꼭! 알아야 할 사항'과 '2013서울세계불꽃축제 화장실배치도' 등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화장실배치도) 특히, 유의할 사항으로 "행사 당일 많은 인파가 모여 핸드폰 및 전자기기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일행과 미리 약속장소를 정하길 권하고 있다.

한편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오늘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마포대교 사거리에서 여의상류 나들목 교차로 1.8km 구간이 전면 통제되므로 차량을 이용한 불꽃축제 행사장 접근은 통제된다. 또, 지하철은 연장운행하지 않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