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의석, 국군의 날 행사 맞아 전쟁기념관서 `알몸 시위`..오후에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의석 독립영화 감독이 국군의 날 행사를 반대하는 알몸시위를 진행했다.





    ▲ 강의석 알몸시위(사진=강의석 페이스북)



    강의석은 1일 자신의 페이북을 통해 "(오늘)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형제의 상(像)` 앞에서 알몸 시위를 했다"고 전했다.



    강씨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발표자료를 통해 "대한민국은 전쟁을 `기념` 하고 있다"며 "마치 결혼을 기념하듯이 전쟁을 기념한다니 얼마나 아이러니한가?"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은 매년 군사퍼레이드를 하며 무력을 과시하는데 한국은 이를 따라하고 있다"며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육·해·공군 장병 1만1000여명과 탱크 190여대, 항공기 120여대가 참가하는 대규모로 실시된다. 남한이 북한과 다르게 평화를 추구한다는 것을 알리려면 북한과 달리 이 같은 퍼레이드는 취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강씨는 "누드 퍼포먼스의 목적은 아무것도 감추지 않은 알몸으로 `완전비무장`을 표현하는 거였다"며 "오후 4시 서울 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강씨는 지난 2008년 국군의 날 행사 때도 군대 폐지를 주장하며 알몸 시위를 벌인 바 있다.



    강씨는 2004년 고등학생 때 학교 측의 `종교 강요행위`에 문제를 제기하며 단식 투쟁과 소송을 벌이다가 퇴학당했다.



    이후 서울대에 입학해 병역을 거부해 오다 자퇴했다.



    이에 강씨는 2010년 6월 병역을 거부한 혐의로 기소된 후 징역 1년 6월을 선고 받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정명 이효리 "저는 이효리가 싫습니다" `악마조교` 맞아?
    ㆍ소피마르소 내한, 원조 `첫사랑 아이콘` 10월 한국 온다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백윤식 공식입장 "양다리· 백도빈,백서빈 폭행 사실 아냐‥ 실랑이가 있긴 했다"
    ㆍ9월 소비자물가 0.8%↑‥14년만에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한 기업들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됐다. 경기가 불확실한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

    2. 2

      새로 '제로 슈거' 소주 7억병 판매 돌파…팝업스토어로 연말 애주가 공략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

    3. 3

      배스킨라빈스, 케이크에 독보적 기술 쏟아부었다…식감·비주얼·즐기는 방식까지 달라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은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고, 시즌 초반부터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아이스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