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료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간편 간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침저녁 서늘한 공기에 몸을 움츠리게 되는 환절기. 쉽게 입맛을 잃고 면역성도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는 아이들 음식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재료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농심 켈로그는 최근 스페셜K에 몸에 좋은 귀리와 달콤한 허니를 더한 ‘스페셜K 귀리&허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기존의 쌀로 만든 후레이크에 고소하고 담백한 귀리 조각들을 꿀과 함께 뿌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타민 B, 섬유소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타임지 선정 10대 수 퍼푸드로도 선정된 귀리가 들어 있어 영양은 물론 달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다.





    귀리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철분 성분도 많아 빈혈에 도움이 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지만 어린이들이 쉽게 섭취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다. 켈로그의 ‘스페셜K 귀리&허니’는 우유와 함께 달콤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간절기 어린이 간식으로 좋다.







    돌코리아는 아이들도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120ml의 키즈 사이즈의 ‘포도, 오렌지 주스’를 출시했다. 100년 역사의 청과브랜드 돌코리아가 100% 과즙으로 만든 제품으로 포도 특유의 떫고 쌉싸름한 맛을 최소화하고, 오렌지 주스의 상큼함에 부드러운 목 넘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렌지, 포도를 비롯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스위티오 파인애플, 망고 까지 총 4가지로 출시되어 간편한 건강 주스로 제격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출시한 ‘서울우유 밀크캔디’는 국산 프리미엄 분유를 사용해 칼슘, 초유성분, 식이섬유, 비타민D3까지 우유의 영양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합성착색료나 합성보존료, 설탕 등 합성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아 어린이 간식으로 제격이다. 지퍼백 형태의 파우치에 하나씩 낱개포장으로 들어 있어 상온에 보관이 가능해 냉장 보관해야 하는 우유와는 달리 캔디 형태로 우유의 영양을 보다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청정원은 웰빙 고구마 간식 3종을 선보였다. 100% 고구마를 그대로 말린 ‘고구마츄’, 달콤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 맛탕’,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슈’ 등 3 종으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고구마를 세 가지 종류의 간식으로 만들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간식으로 즐겨 먹기에 좋다. 또한 100%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간식으로 설탕 및 합성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어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은 최근 각종 비타민을 담은 ‘아이러브요거트’를 출시했다.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3가 1일 기준치 100% 함유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요거트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지방은 적어 어린이 간식으로 좋다. 또한 풍부한 유산균이 함유되어 장과 위의 기능을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 해 변비 예방에도 좋은 것이 특징이다.








    최윤정기자 yj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모기가 무는 이유, "O형·임신 여성 잘 물린다" 기존 생각과 달라
    ㆍ지드래곤 집착에 정형돈 "너 인기 맛 좀 보고 싶구나" 폭소~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오종혁, 완벽 근육 공개에 11살 소녀 토끼눈 됐네~
    ㆍ박 대통령 "한ㆍ베트남 원전협력, 경협 새지평 열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