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블로그기자단 '이노프렌즈' 모집
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채용환경이 우수한 기업의 대외홍보 활동을 지원할 블로그 기자단 ‘이노프렌즈 2기’를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전국 고드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30명을 선발하는 이번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내년 1월까지다. 기자단은 약 5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전국 277개 기업을 대상으로 방문취재, 인사담당자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이를 위해 이노비즈협회는 오는 13일 '2013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이달 13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매달 활동비가 지급되고 이노프렌즈 기자단 공식명함과 임명장 등이 수여된다. 협회는 기자단이 작성한 글 가운데 우수한 것들을 선발해 협회 사외보인 ‘이노비즈 플러스’에도 게재한다는 계획이다.

이노프렌즈 기자단 담당자는 “채용 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방문한 학생들의 직접적인 체험과 인터뷰 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구직을 앞둔 학생들에게 생생하고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6일까지다. 이노비즈협회 공식블로그(http://innobizorkr.blog.me)에서 지원서를 다운아 이메일(innofriends@naver.com )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우 한경닷컴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