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아전용제품으로 민감한 아기피부 보호하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유아의 피부는 점막이 미숙해 작은 자극에도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어른보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성분이 들어간 유아 전용 제품으로 민감한 아기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 민감한 아기 피부에는 유아 전용 스킨케어

    연약한 아기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영향을 받고, 건조해지기 쉽다. 때문에 쉽게 민감해지는 아기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국존슨앤존슨의 존슨즈베이비 내추럴은 아기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관계자는 “미국천연제품협회(NPA)에서 인증한 코코넛과 콩, 옥수수, 해바라기, 야자수, 목화씨 등 97% 자연유래성분만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존슨즈베이비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5가지 단계의 피부 안전 테스트와 노 모어 티어즈 테스트를 거쳤다.

    아가방앤컴퍼니의 퓨토 테라피는 유아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고 뛰어난 보습 효과를 지녔다. 천연약용추출물로 담죽엽, 와송, 비파엽, 금불초 등의 자연 성분인 MHB-O4를 사용해 유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준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또한 파라벤과 색소, 광물성 오일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다.

    프리메라의 베이비 카밍 다이퍼 크림은 기저귀 착용으로 인한 아기들의 엉덩이 피부 자극을 잠재워주는 전용 크림이다. 이 제품은 쉽게 민감해지는 유아 피부를 진정, 보호하고 엉덩이 피부를 보송보송 건강하게 가꿔준다. 판페놀, 발아 호밀, 자일리톨, 유기농 허브 등 자연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연약한 아기 피부에 닿는 것도 순하게

    아기 피부에 오랜 시간 닿아있는 옷이나 기저귀도 아기 피부에 영향을 준다. 때문에 옷을 세탁할 때 유아 전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아 쉽게 습해져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저귀는 한방 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피죤의 액츠 베이비는 민감한 아기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유아용 섬유유연제이다. 관계자는 “비타민 C를 공급하는 유자와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정향, 피부 과민반응을 억제하는 고삼이 들어간 천연복합성분이 아기 피부를 진정시켜준다”고 강조했다. 화학 인공색소와 음이온계면활성제, 인산염, 형광증백제, 염소 표백제 등 6가지 걱정 성분을 제외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깨끗한 나라의 보솜이 한방순은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한방 기저귀이다. 이 제품은 연약한 아기 피부를 보호해주는 구기자와 당귀, 백지, 황백 등 한방 추출물을 처방해 트러블을 예방하고, 순한 천연 코튼이 함유돼 아기 엉덩이를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저자극 에어쿠션 커버를 적용해 부드럽고 포근하게 아기 피부를 감싸준다고 한다.(사진=한국존슨앤존슨, 아가방앤컴퍼니, 프리메라, 피죤, 깨끗한나라)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다니엘` 징역구형.. 대마 판매 알선 혐의
    ㆍ부실대학 명단 공개‥수시모집 앞두고 `전전긍긍`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부실대학 명단 발표! ‥35개 대학 앞으로 정부 재정지원 못받는다!
    ㆍ상반기 정부 재정수지 46.2조 적자‥사상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오디오 신제품 공개…"단순 스피커 아닌 오브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사운드 기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은 CES 개막 이틀전인 오는 4일 미국 라스베...

    2. 2

      "환율때문에 내년 경기 최악"…기업경기전망지수 겨우 '77'

      고환율과 내수 부진의 여파로 국내 제조기업의 체감경기가 바닥을 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환율로 인한 비용상승 부담때문에 제조기업 대다수는 내년 1분기에도 경기 침체 국면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대한상공회...

    3. 3

      롯데케미칼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심 고부가 전환 본격화"

      롯데케미칼이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필두로 한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전환에 속도를 낸다. 내년부터 범용 석유화학 비중을 과감히 줄이는 대신 기술 장벽이 높은 첨단 소재에 대한 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