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금형산업 동향 및 전망' 컨퍼런스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는 다음달 2일 오후 4시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국제회의장에서 '(사출)금형산업의 동향 및 전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박균명 한국금형기술사회장이 금형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금형은 원하는 모양의 틀안으로 완전히 녹은 플라스틱을 고압으로 주사한 후 순간적으로 냉각,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플라스틱은 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생활용품 대부분에 사용된다.

    금현산업은 고정밀 엔지니어링 산업으로 자동차, 가전, 스마트폰, 반도체 등 기술주도형 산업의 품질 및 디자인을 좌우하는 기술 산업이다.

    세계 금형 생산 규모는 2010년 기준 1095억달러로 한국은 이중 57억5000만달러 규모를 생산해 일본, 중국, 미국, 독일에 이어 세계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본, 미국의 금형 수요를 중국 금형이 잠식하는 등 신흥 금형 국가의 금형 생산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금형산업관련 상장사는 이랜텍 크루셜엠스 코프라 인탑스 신양 모베이스 우전앤한단 KH바텍 피앤텍 등이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가 특정산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분기마다 개최하는 '산업컨퍼런스'의 일환이다. 애널리스트 및 기관 투자자는 물론 금형산업에 관심있는 일반 투자자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년 인내해 돈 복사 중"…'이제 14만전자' 개미들 흥분 [종목+]

      국내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일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에만 7% 넘게 급등해 '14만전자'를 눈앞에 뒀고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2. 2

      몸집 커진 ETF, 편입종목 주가 '들었다놨다'

      시가총액이 22조원을 넘는 대형주여서 좀처럼 크게 움직이지 않는 삼성화재 주가가 하루 동안 20%대 급등락하는 상황이 최근 벌어졌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수요 때문이 아니라 특정 상장지수펀드(ETF)의 ...

    3. 3

      '액티브'도 잘나간다…순자산 100兆 육박

      펀드매니저의 적극적인 운용 전략을 앞세운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90조원을 넘어섰다. 기초지수를 그대로 따라가는 패시브 ETF를 웃도는 수익을 내면서 시중 자금을 빨아들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