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위 "레키·네파 등산스틱 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량 등산스틱가운데 레키와 네파의 등산스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3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경량 등산스틱 12종의 품질을 분석한 결과 ‘레키(P.소프트라이트 AS)’ 제품(6만450원/개)이 길이조절부 압축 강도와 손목걸이 하중강도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파(스피드업 라이트)’ 제품(4만8천3백원/개)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손목걸이 하중강도, 편심하중 강도가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노스페이스(NFN92C03)`, `라푸마(AIRLITE II)`, `블랙야크(선샤인스틱)’ 제품은 레키 제품에 비해 가격은 만 원 정도 더 비싸면서 길이조절부 압축 강도, 편심하중 강도, 손목걸이 하중강도 등 핵심 품질측면에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위는 조사한 제품들이 두랄루민, 티타늄, 카본 등 재질이 다르고 각각 장단점이 있어 등산환경이나 신체조건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등산스틱에 대한 자세한 비교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스마트컨슈머` 내 `비교공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리세 1위, 물구나무 서기 다이빙에 "완벽해~" 극찬
    ㆍ개코 맞디스 `I Can Control You` "랩퍼애들한테 대마초나 줬네"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준수 과자놀이, 요~물! 누나들 들었다 놨다 `귀여워~`
    ㆍ전월세 대책, 주택구입자 지원·월세부담 완화 가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공정위, 쿠팡·컬리·홈플러스 '늑장 정산' 제동…대금 지급기한 절반 단축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컬리·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의 이른바 ‘늑장 정산’ 관행에 제동을 걸었다.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

    2. 2

      지자체 추천 기업 성장에 500억원 지원…'레전드50+' 공고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3. 3

      '월 970만원' 기업들 '현금' 쌓아두는 까닭은…'무서운 경고'

      "경제가 어려워 비상 상황에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최근 경제와 경영환경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기업의 현금 보유액이 역대 최대 수준으로 불어났다. 비용을 줄이고 비상시를 대비한 유동자산을 쌓고 있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