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수시와, 입소문타고 '인기몰이'
2014학년도 수시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낮추거나 폐지하는 대학이 늘어나면서 입시생들 간 정보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수시전형과 수시 학습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면 조금이나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4일 첫선을 보인 수시교육 사이트 수시와(www.susiwa.com)가 입시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수시와는 한국경제신문 계열사인 한경에듀가 수시정보포털을 지향하면서 만든 ‘원스톱 수시학습사이트’ 온라인 서비스다.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한 김광덕 군(19)은 “전략강좌를 통해 짧은 시간 동안 내게 필요한 대학들의 논술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은영 양(19)은 “다른 동영상 강의를 들었을 때와 다르게 화질이 선명해 눈이 편하고 유명 학원 선생님들이 강의를 해 믿고 들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수시와 사이트는 논술, 전공적성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면접법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구성 등에 대한 정보를 망라하고 있는 사이트다. 원스톱으로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정보는 오랫동안 입시전선에서 논술의 노하우를 키운 강사들이 만들었다. 고교생 논술신문인 생글생글 ‘스마트한 논술의 법칙’의 강현정 강사, ‘자연계 논술노트’의 최준원 강사, 서울 대치동 C&A 여성오 원장이 대표강사다.

전공적성 강의도 있다. ‘적성고사로 대학가기’에선 진리영 강사와 대치 라이머학원의 정은진 강사가 인문적성과 영어적성을 함께 가르친다. 수리 적성은 유경호 서진학원 원장이 강의한다.

강의 외에 현재 상위권 대학을 다니는 멘토들이 알려주는 ‘합격노하우’와 유명 컨설팅업체 ‘거인의 어깨’와 함께하는 ‘수시컨설팅’, 상경계열과 사회과학계열, 교육사범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한 참고서 ‘수시바이블’도 서비스한다.

신익훈 한경에듀 연구원 shin8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