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DS테크, 가격 매력 갖춘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주"-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9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 MDS테크에 대해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뒀고 하반기에도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승현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MDS테크의 2분기 개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9%씩 증가한 182억원, 25억원으로 외형과 이익 모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도 실적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실적이 하반기에는 3년 만에 본격적인 반등에 나설 전망이어서 최근 1년 이상의 주가 횡보를 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2분기 실적 개선 원인은 현대차그룹 관련 자동차 전장 소프트웨어 공급이 늘었고, 국방·항공, 정보가전 등 대부분의 사업부 매출이 고르게 성장한 덕으로 풀이했다.

    또한 올 하반기 현대차그룹의 전장 투자 확대에 따라 현대모비스, 현대오트론 등 신규 고객이 늘어나고 있고, 올해 공급 물량의 상당 부분이 하반기에 집중돼 있다고 전했다.

    가격 매력도 돋보인다는 평가다. 그는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4.3배로 소프트웨어 업종 평균 17.5배 대비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있다"며 "1분기 말 기준 순현금 417억원, 무차입 경영 등 우량한 재무구조까지 감안하면 매력은 더욱 커진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말에 깜빡할 뻔'…2개월 만에 7000억 '재테크족' 몰린 곳

      지난해 연말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으로 자금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

    2. 2

      "올해엔 바이오?"…역대 최고치 경신한 새해 주도주를 둘러싼 분석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연초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 수준을 경신하며 출발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새해 주도주는 어디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증시를 이끌었던 반도체 업종이 여전히...

    3. 3

      "'불장'에 돈 썩힐 수도 없고"…은행 이자보다 더 벌려면

      올해 글로벌 증시는 강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우세하지만, 인공지능(AI) 거품론과 금리·환율 변수로 인한 변동성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런 환경에서 퇴직연금 투자자들은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7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