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배드2’ 2013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등극, 美 흥행 2위
[김보희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2’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7월3일 북미에서 개봉한 3D 애니메이션 ‘슈퍼배드2’가 개봉 4주차에 접어들면서 영화 ‘아이언맨 3’에 이어 2013년도 흥행 작품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놀라운 오프닝 성적으로 데뷔하여 전 세계 박스오피스를 휩쓸며 새로운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탄생을 알린 3D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2’는 현재 미국에서 3억 불의 흥행 신화와 함께 2013년 개봉작 중 흥행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일 미국에서 개봉한 ‘슈퍼배드 2’는 불과 1달도 지나지 않아 3억 불이라는 놀라운 흥행 신화를 세우며 2013년 개봉한 작품들 중 ‘아이언 맨3’에 이어 가장 많은 수익을 내고 있어 그야말로 지칠 줄 모르는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러한 기록은 ‘몬스터 대학교’, ‘크루즈 가족’등 대형 애니메이션을 제쳤을 뿐만 아니라 ‘맨 오프 스틸’, ‘월드워Z’, ‘007 스카이폴’ 등 쟁쟁한 블록버스터를 제친 결과라 더욱 눈길을 모은다.

여기에 ‘슈퍼배드 2’가 개봉 4주차에도 박스오피스 3위를 사수하며 흥행 롱런을 이어가고 있어 1위 ‘아이언 맨3’와의 최종 승부 역시 기대해 볼만하다.

국내에서는 소녀시대 태연, 서현의 목소리 연기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슈퍼배드 2’의 이러한 폭발적인 전 세계 흥행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식을 줄 모르는 열기로 전 세계 폭풍 흥행 중인 가운데 ‘슈퍼배드 2’ 한국에서 9월 개봉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영화 ‘슈퍼배드2’ 포스터, 박스오피스 모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정미홍 공식사과 “故 노무현 명예 훼손 의도 없었다”

▶ 송창의 리사 결별, 3년 만에 서로 응원하는 사이로…
▶ 쥬니 득남, 튼튼한 아들 순산 "현재 가족들과 휴식 중"

▶ 구하라 이수혁, 열애설 부인 “가이드로 동행…친한 친구 사이”
▶ [포토] 김정훈, 어떤 표정에도 빛나는 훈남매력